-
-
2010 부동산 대예측
황창서 지음 / 원앤원북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내 집 마련의 꿈
누구나 가지는 꿈일 것이다.
나이가 많든 적든, 여성이든 남성이든.
편히 쉬고 잠자고 아이들의 웃음 소리가 커가는 아름다운 보금자리를.
그리고 내집 마련을 이미 한 이들도 부동산에의 관심은 늘 가지고 있을 것이다.
투자를 위해서도.
정권이 바뀔 때마다 변화해 온 부동산 정책과 환금성이 어렵다는 이유만으로도 부동산은 일반인들에겐 쉽게 하기 어려운 투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관심을 가지면 어느 정도 길이 보이고 투자의 적기와 방법이 보인다고 한다.
흐름을 잘못 읽고 무작정 투자하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는 것도 부동산이다.
큰 목돈이 들어가고 쉽게 팔리지 않는 경우엔 자금이 묶이게 되고 자신의 자금이 아닐 경우엔 눈덩이처럼 불어오를 이자까지.
전문가에게 물어보면 좋을텐데 아는 이가 없다면 막무가내 아무나 붙잡고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본다 한들 시원한 대답을 듣기는 어렵다.
2010 부동산 대예측.
그래서 궁금했었다. 이 책이.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어렵고 물어봐도 긴 대답이 돌아오기 어렵기에.
전문가의 안목과 비전은 어떨까 하고.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에 대한 조망과 다가올 3년 부동산에 대한 예측을 싣고 있고,
2장에서는 역대 정권의 부동산 정책을 바탕으로 현 정부의 핵심 정책을 분석해 미래 부동산 트렌드를 예측하고 있다.
3장에서는 다가올 3년, 주목해야 할 국내 부동산 테마를 8가지로 나누어 리모델링 아파트나 신역세권 상가, 임대형 주상복합과 오피스텔 투자 등에 대한 조언을 하고 있다.
4장에서는 해외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 이 부분은 여윳돈이 있어 해외 부동산에 눈을 돌리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겠다.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 먼저 이 책을 읽는 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역대 정권의 부동산 정책뿐만 아니라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투자의사결정을 위한 조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소주제에 따른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간략하게 다시 정리하고 요약해서 보여주니 부동산 투자 초보자들이 읽고 기억해두기에도 좋다.
관심은 있으나 잘 모르는 이들의 경우 집중해서 읽어도 잘 눈에 안들어오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경우 이런 요약은 도움이 많이 된다.
현재 지닌 돈이 있건 없건 많건 적건 간에 부동산 투자는 관심을 가지고 눈여겨 살펴 보아야 할 트렌드이다.
읽기에 술술 넘어가지만은 않는 책이지만 전문가의 고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부동산에 관심이 깊은 이들이라면 숙독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