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기술 - 당신을 상위 1% 부자로 만드는 황금률
이대표.이부연 지음 / 토네이도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부자가 되는 기술




꿈과 시간과 목적

부자가 되는 길의 세 가지 이정표이다.

나는 삶을 원하는가?

내 삶의 방향, 추구하는 가치, 로드맵을 짜기 위해 책에서 말한 세 가지 이정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받침으로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에 귀 기울이며 열심히 읽었다.

책에서 보여주는 글들과 비슷한 기사들을 신문에서 읽은 적이 있다.

월급으로 저축해서 얼마간의 목돈을 만들려면 최소한 몇 년, 몇십 년 하는 이야기들을.

티끌 모아 태산이라지만 시간! 늦은 나이에 시작하는 재테크로서는 시간이 여의치 않고 여윳돈으로 돈을 굴리기엔 잃어버리면 당장 들어가야 할 곳에 들어가지 못할테니 재테크가 쉽지 않다.

혼자 몸이 아니라 딸린 식구가 많은 집은 여윳돈도 여윳돈이라 볼 수 없다.

조금 버는 대신 덜 쓰는 삶에 만족하면서 언제 몇십 년을 모아서 태산을 만든단 말인가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보고나니 그게 그렇게 어려운 일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패하거나 성공한 투자자들의 이야기를 읽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시간 관리와 100만원으로 시작하는 주식 투자와 훈련, 스물 두 가지 기술은 재테크에 입문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이야기이다.

타이밍과 추세, 경제지표와 흐름, 보험의 리모델링, 펀드, 수익률과 빚에 대한 이야기는 꽤 유익했다.

재테크 초보자들에게도 권해주어도 될만큼 어렵지 않은 이야기들이면서 귀담아 들을 만한 이야기들이 가득했다.

재테크 책들 가운데 읽을 만한 책들을 추천해달라 하면 이 책도 꼭 이야기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