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99%는 타이밍이다 - 부자들만 알고있는 타이밍 법칙 38
김영호 지음 / 토네이도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지금의 부동산 경기는 영 아니올시다이지요.

지방엔 미분양이 행진을 하고 있고 주택 매매는 잘 이루어지지 않고......

부동산 경기가 이러해서 좋다 나쁘다의 이야기가 아니라 지금은 부동산 투자 적기가 아니라는 이야기를 하고싶어서입니다.

그리 오래전 일이 아닙니다. 부동산 투자와 별 관련도 없었던 저에게도 부동산 투자로 얼마의 이득을 보았다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직접 들려 오고 한 번 해보지 않겠느냐는 등의 권유도 받아보고. 그래? 귀가 솔깃하기도 했습니다. 한 번 해보나 마나 망설이기도 했구요. 오래 망설이다 실천하지 못하고 시기를 놓쳤지요.

부동산만의 이야기는 아닐 것입니다. 주식도 펀드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행운의 여신이 자신의 손을 들어주어 좋은 결과를 얻기도 하지만 매번 그런 운수 좋은 날만 이어지진 않습니다.

무작정 운이 좋은 한 방, 대박의 꿈은 이루기가 쉽지 않지요.

행운의 여신이 자신의 손을 들어주도록 정확한 안목으로 시기를 잘 짚어내어 투자를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 적절한 시기, 타이밍은 국내나 세계 경제 전반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지켜봐야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재테크의 위험성을 먼저 지적하면서 부자되는 길로 가기 위한 주식, 부동산, 채권투자를 위한 타이밍을 읽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경기와 금리와 주가의 삼각관계, 금리가 오르면 주가가 먼저 하락한다, 주식을 매수하려면 금리인상을 주시하라 등 눈에 들어오는 제목과 핵심을 간추려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읽는 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주식의 영원한 파트너 부동산, 금리가 오르고 나면 부동산은 내리막, 인구구조와 40대 인구 변화, 혼인 건수 등 부동산 가격의 중요한 좌표와 변수들에 대해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길거리 지표로 읽는 타이밍까지 읽는이의 공감을 얻을 내용들이 많습니다.

지금 현재 상황 뿐만 아니라 앞으로 몇 년 뒤까지의 재테크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예고 하고 있어 재테크 계획을 하고 있는 이들이 참고할 만한 책입니다.

재테크에 관심 많은 이들이 한 번 읽어보길 바랍니다.

재테크, 타이밍이 중요함은 누구나 절감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