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김미숙 지음 / 엘도라도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뒤가 무섭지 않냐, 밤길 조심해라.

보험사 직원에게 이런 협박을 받는다고 한다.

받을 만하다.

읽어보니 말이다.




나도 열 손가락 가까이 되는 보험을 들었었다.

꼭 필요하다 생각되어 스스로 찾아서 든 것은 없었다.

대개가 지인이나 친인척으로부터 하나 들어달라 혹은 참 좋은 보험이 나왔는데 곧 혜택이 축소될 것이다. 그러니 지금 들어야 한다라는 강제에 가까운 권유로 든 것들이었다.

가정 경제가 어려워질 때마다 달마다 계속 보험금을 부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하곤 했다.

해약이라도 할라치면 이자는커녕 원금도 제대로 찾기가 어렵다.

그냥 두자니 계속 들어가는 돈에 힘이 부치고, 깨자니 힘들게 벌어들인 피 같은 내돈을 다 돌려받지 못하니 이럴수도 없고 저럴수도 없고.

계속 이어가는게 더 손해다라는 판단으로 눈물을 머금고 해약한게 한 두건이 아니다.

그러다보니 주위 누군가가 보험 설계일을 한다 하면 보험 들어달라는 말을 들을까봐 만나기가 망설여진다.

이후부터는 보험 계약이나 갱신, 리모델링을 할 때면 엄청 신중하게 고민하게 되었다.

보험 설계사들의 말을 들어보면 엄청 귀가 솔깃해진다.

꼭 들어야 할 것 같고, 안 들면 나중에 엄청난 손해를 볼 것 같다.

어느 게 진실인지 헷갈릴 때가 많았다.




아마도 나와 같은 경험을 한 이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그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나도 지금 계약된 보험의 리모델링과 연금보험이나 복리로 계산되어 엄청 이득을 본다는 보험, 비과세 보험 등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던 것도 있었다.

자동차 보험 계약 갱신할 때도 되었고.

내가 생각했던 것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옳고 그름이 보다 선명해졌다.

자동차 보험만 해도 몇 천원에서 만 얼마 차이인데 조금만 더 부담하면 보상 한도가 5천에서 1억 정도 커진다하여 높여 들까 고민했었는데 책을 읽고는 고민을 접고 생각의 방향을 틀게 되었다.

꼭 필요한 보험, 스스로 찾고 맞추는 보험, 해약하지 않고 계속 이어서 들 보험을 제대로  찾고 가입하기위해 이 책을 꼭 읽어보라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