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 브리태니커 지식 백과 세트 - 전8권 ALL NEW 브리태니커 지식 백과
브리태니커 북스 지음, 크리스토퍼 로이드 엮음, 한국백과사전연구소 옮김 / 한솔수북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과사전에도 고유명사가 있을까?

백과사전에 고유명사가 있다는 말은 아직까지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여러 종류 백과사전이 있어서 특정 백과사전에 특별한 권위와 의미를 부여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시도해 볼 만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곰곰 생각해 보고 떠올려 볼수록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이 그중에서도 최고가 아닐까?라고 생각했습니다. 너무나 유명할 뿐 아니라 익숙하기도 하고, 널리 읽혔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브리태니커 지식백과가 그림책으로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말할 것 없고 어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으로 말이에요. 총 여덟 권이며 주제는 이렇습니다.

* 변화 발전의 시대 근대와 현대,

* 오래전의 사람들, 고대와 중세,

* 우리가 함께하는 오늘과 내일,

* 세상을 새롭게 바꾼 인간,

* 신비롭고 다양한 생물,

* 이상하고 신기한 물질,

* 푸른빛 행성, 지구,

* 세상의 시작과 끝, 우주




저는 여기서 두 권 변화와 발전의 시대 근대와 현대, 이상하고 신기한 물질이란 제목의 책을 읽었습니다. 일단 책이 깔끔하고 예쁘게 나와서 받아보았을 때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관심을 보여서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실물 사진 한 번 보시죠.





 



책을 펼치면 괜히 브리태니커 지식백과가 아니라는 사실을 단박에 알 수 있습니다. 책이 두껍지 않지만 뭐하나 빼놓은 것이 없다고 느낄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핵심만 딱 간추려서 글과 그림으로 담아 놓아서 읽는 내내 지식과 정보를 쏙쏙 빨아들이는 기분이었습니다. 나의 마음에 쏙 들었던 파트는 [사실은] 이란 코너였습니다. 역사 속 사실일 뿐 아니라 일종의 야사와 같은 부분을 골라 정리해 둔 부분. 뭐랄까 역사 속 인물과 지식과 사실을 나만 몰래 엿보게 하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책을 다 읽어갈 즘에 또다시 발견하는 한 가지 꿀팁과 흥미를 잡아끄는 대목도 있습니다. 바로 [전문가에게 물어봐!]라는 코너와 [퀴즈] 코너, [낱말 풀이]와 [찾아보기] 코너입니다.







 



한 권을 읽고 나면 괜히 배가 부릅니다. 머릿속이 채워진 기분도 한껏 느끼는 것은 덤이라고나 할까요.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읽으니 더 기분 좋았습니다. 상식과 지식으로 내면을 채워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는 것만큼 기분 좋은 일도 없는 것은 누구나 아는 비밀이죠.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ALL NEW 브리태니커 지식백과 전체 8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정마다 한질씩 구비해 두고 궁금할 때마다 자녀들과 함께 펼쳐가며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꽤나 근사한 시간을 만들어 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