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마녀 네네칫 제2편에서 네네칫은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자신이 선택받은 마녀인지 확인하기 위해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 찾아갑니다.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서의 신나는 모험과 우정으로 가득한 어린이 소설이자 어린이 판타지 소설입니다. 네네칫은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서도 좋은 친구를 만납니다. 어린이들이 쉽게 친구를 사귀고 친구가 된다는 점을 생각하면 금방 이해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동시에 어른으로서 부럽기도 한 장면입니다. 요즘은 좋은 친구 사귀기가 너무 어려우니까요.
또한 양말 마녀 네네칫은 자신과 대척점에 있다고 생각했던 핍핍핍, 핍핍, 핍과도 함께 모험을 즐깁니다. 그들과 함께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 숨어 있는 비밀을 하나씩 캐내기 시작합니다. 물론 어려움을 당하기도 하지요. 엉뚱한 사고를 쳐서(학교에서는 마법을 사용하면 안 된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네네칫이 이 규칙을 어기죠) 벌을 받기도 합니다. 상대가 죽을 때까지 간지럽히는 괴물 마하하를 만나기도 하고요. 친구들과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장면은 비밀 아닌 비밀입니다.
네네칫은 마법학교에 무언가 숨어 있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깨닫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친구 아이샤, 핍핍핍, 핍핍, 핍과 함께 모험을 시작합니다. 양말 마녀 네네칫이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마녀로서 자신의 능력치를 어디까지 끌어올리게 될지, 무엇보다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 숨어 있는 비밀을 어떻게 풀어갈지 호기심과 기대감을 잔뜩 끌어올리는 것으로 책은 끝납니다. 너무 아쉬웠습니다. 다음 편이 기대되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