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마녀 네네칫 2 - 마운트 쿡 마법 학교 양말 마녀 네네칫 2
신현경 지음, 한호진 그림 / 요요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소설, 아동 소설을 읽는 어른은 정상일까요? 그렇다고 말해주면 좋겠습니다. 제가 종종 어린이 소설, 아동 소설, 성장 소설을 읽는 어른이거든요. 몇 달 전 양말 마녀 네네칫 1편을 읽었던 사람으로서 2편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어린이 소설은 밝습니다. 지나치게 무겁지 않다는 점이 좋습니다. 둘째, 어린이 소설은 쉽고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복잡하기 않고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것도 아니라서 가볍고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셋째, 무엇보다 재밌습니다. 재미없으면 읽는 즐거움이 떨어집니다. 양말 마녀 네네칫 두 번째 이야기 마운트 쿡 마법학교도 다르지 않습니다.





양말 마녀 네네칫 제2편에서 네네칫은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자신이 선택받은 마녀인지 확인하기 위해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 찾아갑니다.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서의 신나는 모험과 우정으로 가득한 어린이 소설이자 어린이 판타지 소설입니다. 네네칫은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서도 좋은 친구를 만납니다. 어린이들이 쉽게 친구를 사귀고 친구가 된다는 점을 생각하면 금방 이해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동시에 어른으로서 부럽기도 한 장면입니다. 요즘은 좋은 친구 사귀기가 너무 어려우니까요.

또한 양말 마녀 네네칫은 자신과 대척점에 있다고 생각했던 핍핍핍, 핍핍, 핍과도 함께 모험을 즐깁니다. 그들과 함께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 숨어 있는 비밀을 하나씩 캐내기 시작합니다. 물론 어려움을 당하기도 하지요. 엉뚱한 사고를 쳐서(학교에서는 마법을 사용하면 안 된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네네칫이 이 규칙을 어기죠) 벌을 받기도 합니다. 상대가 죽을 때까지 간지럽히는 괴물 마하하를 만나기도 하고요. 친구들과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장면은 비밀 아닌 비밀입니다.

네네칫은 마법학교에 무언가 숨어 있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깨닫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친구 아이샤, 핍핍핍, 핍핍, 핍과 함께 모험을 시작합니다. 양말 마녀 네네칫이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마녀로서 자신의 능력치를 어디까지 끌어올리게 될지, 무엇보다 마운트 쿡 마법학교에 숨어 있는 비밀을 어떻게 풀어갈지 호기심과 기대감을 잔뜩 끌어올리는 것으로 책은 끝납니다. 너무 아쉬웠습니다. 다음 편이 기대되기도 하고요.


나에게는 양말 마녀 네네칫을 닮은 딸이 있습니다. 엉뚱하고 덤벙대는 딸, 동시에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모험하기를 망설이지 않는 딸이 있습니다. 네네칫을 읽으며 딸이 오버랩되는 것은 자연스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의 딸이 어떤 사람으로 자라갈지, 자신이 가진 재능을 발견하고 어떻게 키워갈지, 마운트 쿡 마법학교와 같은 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갈지, 문제 많은 세상에서 어떻게 자신의 역할을 감당하지, 어떤 친구를 만나게 될지, 그들과 어떤 모험을 즐기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으로 성장해 갈지 질문하며 읽었습니다. 물론 네네칫 다음 편 이야기보다 훨씬 더 딸의 이야기가 궁금해졌습니다. 좋은 소설은 우리의 상상을 자극하고, 현실을 다르게 이해하고 해석하게 하며, 꿈을 심어주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 판타지 소설 [양말 마녀 네네칫- 마운트 쿡 마법학교]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책 소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