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카드만들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팝업 카드 만들기 - 펼치면 톡! 하고 튀어나오는 행복한 손놀이
쿠마다 마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카드를 열면 선물상자나 에펠탑, 산타양말 등의 모형이 튀어나오고, 장치대를 잡아당겨 펭귄이나 고양이를 움직일 수 있는 카드가 여기에 있다. 이름하여 팝업카드인데, 기성품으로도 나와 있는 제품이 있지만 약간의 그리기와 오리기, 붙이기 기술을 활용해 받는 기쁨을 더하는 카드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카드에 그리기 어려운 발레리나 모형이 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책의 뒤편에 컬러 실물도안이 있기 때문에 그대로 컬러 복사하여 가위로 오려서 사용하면 된다. 만드는 방법은 상세하게 나와 있는 편이다. 카드의 크기와 사용된 종이의 종류는 기본이고 번호를 붙인 긴 설명글과 이해를 돕는 그림, 실물크기의 도안까지 있어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직접 팝업카드를 만들어내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책을 펼치면 다양한 모양의 입체적인 모양이 튀어나오는 기본 팝업카드로 만드는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했고, 생일, 크리스마스, 밸런타인데이, 감사 표시, 웨딩과 베이비에 해당하는 기념일 카드를 분류해두어 필요한 목적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해놓았다. 마지막에는 한 차원 더 나아가서 동물이 움직이는 효과를 주는 카드나 빙글빙글 도는 카드, 마술쇼 효과를 내는 카드 등 재미의 효과를 좀 더 극대화한 카드가 소개되어 있다.

 

 

예쁘고 고급스러운 기성 카드가 넘쳐나는 세상이지만, 손으로 만든 정성의 값어치를 아는 사람이라면 이런 카드를 받고 고마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재미있고 기발한 효과를 주기 위해 손으로 오리고 붙인 입체 카드는 밋밋한 카드보다 한결 인상적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많은 사람에게 줄 수 있는 물건은 못되므로 특별히 소중한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하면 좋겠다.

 

 

책에 소개된 카드의 색감은 파스텔조의 따뜻한 분위기라서 단정한 느낌을 준다. 요란한 색깔을 사용하지 않아 어른들에게 드리기에도 괜찮다. 깔끔하면서도 팝업효과로 포인트를 준 카드가 뜻깊은 날의 의미를 더욱 살려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