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맘마미아 파스타> 

이 책을 미리보기 해보니 에세이에 요리책이 결합된 형식 같아  요리도 배우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국적인 이탈리아 사진들도 멋지고 요리도 맛나보인다.

이탈리아 다녀오신 분들이 음식 맛을 그렇게 칭찬하던데, 이걸 보면 흉내라도 좀 낼 수 있을까? 

 

 

 

 

<냉동보관요리>  

기본적 음식을 만들어 냉동보관해 놓고, 필요할 때 꺼내어 여러 가지 음식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이 나와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장본 재료를 낭비하지 않고 알차게 활용할 수 있겠다.

또, 주방에서 일하다 보면 이 재료는 냉동해도 맛이 괜찮을지 아리송할 때가 있는데, 이 책을 보면 궁금증이 쉽게 해결될 것 같다.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기르던 동물을 하늘나라에 보내고 한동안 마음을 잡지 못했다. 그러면서 애니멀 커뮤니케이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믿기 어려운 그 세계에 대해 어느 정도 확신이 들었다. 

과학의 입장에서는 얼토당토 않을 얘기이지만, 예전에 하늘과 소통했다던 사람의 역사를 생각하면, 사람이 마음의 문을 닫은 것에서부터 다른 것들과의 마음의 교류가 막힌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우리 나라에도 와서 인기를 끈 바 있는 하이디의 스승이라는데, 꼭 읽어보고 싶다.  

 

 

<쉽게 배우는 재봉틀> 

10년 전쯤에 재봉틀을 사고 나서 바지 줄이기, 식탁보나 방석 만들기 등은 직접 한다. 그래도 재봉틀 실력은 맨날 똑같다. 일자 박기 외에는 잘 할 줄 모르며 할 때마다 힘들고 어렵다.

 이런 저런 기법을 많이 배우면 만들 수 있는 것들이 늘어나 재봉틀을 잘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싱글을 위한 생존요리> 

맛집의 레시피와 위치까지 공개한다고 하니 흥미가 당긴다. 물론 레시피는 맛집의 진짜 레시피가 아니라 저자가 연구한 것이겠지만, 시중에서 인기 있는 요리를 따라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책이다. 

면, 찌개, 한그릇, 한잔요리 등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