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4천만이 좋아하는 오늘의 면요리>
면을 좋아한다는 단 한 가지 이유로 골랐다.
메뉴 다양하고 사진도 맛깔스럽게 잘 나온 듯하다.
<애니멀 커뮤니케이션>
벌써 두 권의 비슷한 책을 읽었다. 하나는 경험 위주, 하나는 방법도 약간 소개되어 있는 책이었지만 역시나 어렵다.
동물과 함께 하는 사람이면 알 거다. 얘네들도 사람과 다를 바 없이 말도 하고 감정 표현도 섬세하다는 걸. 서로 말을 못알아들으면서 동물은 말을 못한다고 보는 시선도 웃기다. 사람도 동물 말 못알아들으면서, 너무 일방적 시선이 아닌가?
어쨌든 애니멀 커뮤니케이션은 내 관심 분야이기에 이런 책만 나오면 읽고 싶고, 계속 노력해 보고 싶다.
<암중모색, 암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암이 늘어나는 세상에 지금 괜찮다고 나와는 상관 없는 일이라고 할 수만은 없다. 관련 지식을 알아두고 예방할 수 있는 것은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kbs 생로병사에 나온 내용이라고 하는데,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프로그램이나 간접적으로 듣긴 했었다. 10년의 기록을 담아낸 책이라 하니, 읽어볼 만하겠다.
<뷰티플 브레인>
브레인-바디 솔루션. 뇌를 이용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라 등의 광고 문구와 소제목이 머리에 박힌다.
뇌를 활용한 건강법이 어떤 것일지, 그리고 어떻게 뇌에 휴식을 주고 긴장을 풀 수 있는 건지 궁금하다.
<따뜻한 가족밥상>
음식 가짓수가 굉장히 많고 편집도 깔끔해 보인다.
그리고 음식이 천편일률적이지 않고 흔하지 않은 반찬도 있어 같은 재료로도 다양하게 만들어 식구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