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모두를 위한 서양음악사 1>  

이렇게 무엇에 대해 정리해 놓은 책을 만날 때마다 괜히 반갑습니다. 여기 저기서 얻어들은 단편적 지식이 뒤죽박죽 되어있는 머리 속을 일렬로 나란히 줄 세워둘 수 있을 것 같아서죠. 

고대, 중세, 르네상스, 바로크 시대의 음악의 역사를 알아보고 나면 세상에 알아야 할 많은 것들 가운데에서 한 부분이나마 정리가 되었단 생각에 뿌듯해지겠죠? 

 

 

 

<명화의 재탄생> 

명화가 현대 대중문화 속에서 재탄생되는 면을 짚어 재미있게 쓰여진 책이네요. 옛 그림들이 현대의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와 감성으로 다가가는지를 흥미롭게 알게 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미술관 밖으로 나온 미술의 세계! 

생활 속에서 미술은 어떤 모습으로 우리 주변에 있는지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무라이스 잼잼> 

일상의 음식을 주제로 한 만화책이에요. 

일본 요리 만화책 몇 권을 재미있게 읽었었는데, 이렇게 우리 요리 만화를 만나게 되니 반갑습니다. 

음식에 대한 정서를 공유함과 더불어 레시피도 슬쩍 습득할 수 있는 친근한 요리 만화가 더욱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나의 고릿적 몽블랑 만년필> 

저자가 유학생활을 하며 벼룩시장에서 모은 물건을 소개하며 예술의 이해를 돕는 교양서라고 합니다. 

책 소개를 보니 고풍스런 물건의 사진들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누구에게나 아끼는 물건에 대한 추억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오랜만에 오래 전의 기억을 끄집어내면서 정들었던 그 무엇인가를 생각하며 즐거워하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