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아 백점맞는 수학 6-1 (2018년) ㅣ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매번 방학 때면 지난 학기 때 다 풀지 못했던 문제집을 풀어야 했었답니다.
아이의 자율에 맡겼더니 반도 풀지 못하고 남겨진 문제집이 차고 넘쳤지요. 문제 양이 많아서 못 푸는가도 싶어 문제가 적은 걸로 점점 바꾸다 못해 5학년 2학기 때는 아예 전과만 사줬음에도 불구하고 다 풀어내지 못했지요. 이것은 문제 양의 문제가 아님을 알았답니다.
아이는 점점 머리가 커져 엄마가 말하는 것은 귓등으로 듣기 일쑤고 엄마의 설명이 어렵다는 식으로 자주 말해서 이번 방학 때는 동아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백 점 맞는 수학'을 주고 스스로 하되 계획표에 나와있는 진도대로 한번 해보라 했더니, 그런 말 한마디에 며칠째 혼자서 풀고 채점하고 잘 해놨더라고요. 복습이 중요하다고 너무 복습만 시켰던 게 잘못이었던 건지, 아님 아이가 이제 곧 6학년이 되는 만큼 커서 그런 건지 잘 모르겠지만....
동아출판의 백 점 맞는 수학은 문제집의 홍보문구대로 혼자서도 공부하는 문제집이 되었네요.
아이 말은 쉬워서 잘 풀었다고 하긴 하는데 그래도 예습인데.... 설명을 읽어보고 문제를 푸는데 모자람이 없는 모양입니다.
그러다가 전개도 나오는 부분에서 많이 틀린 걸 보고(5학년 1학기 때도 도형의 전개도에서 힘들어했는데..), 약한 부분은 계속 약하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무료제공하는 학습 동영상의 QR코드를 찍어 전개도 부분을 보여줬더니 조금은 이해가 되는 모양이더라고요. 동영상을 보고 나서 전개도 부분에서 틀린 부분은 같이 한번 풀어보았답니다.
다음번에도 혹시 풀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동영상을 참고하라고 일러주었어요. 다음부터는 완벽하게 혼자서 공부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이와 분쟁 없이 혼자 스스로 할 수 있는 난이도의 적당한 교재를 잘 만난 것 같아요. 덕분에 예습이란 것도 처음 해 봅니다. 5,6학년 수학은 수학적인 개념도 많이 나오고 어렵다고들 하던데, 이렇게 예습을 하고 진학한다면 아이도 자신감이 많이 생길 것 같아요.
※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