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 피터슨 읽기 - 삶의 영성에 관하여
양혜원 지음 / IVP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유진피터슨 읽기. IVP. 양혜원지음

유진피터슨 읽기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작고, 얇은 책이지만, 유진피터슨에 대해서, 그것도 전담번역가처럼 활동하시는 양혜원씨의 책이라 무척 기대하고 읽었습니다. 간단하게 느낀점을 적어보자면....

1. 작가가 이런 고백을 합니다. "나에게 유진피터슨은 목사님이었다." 저에게도 그랬습니다. 유진피터슨은 양혜원님에게뿐 아니라, 저의 이십대 시절에 목회자 역할을 했습니다.

2. 부러웠습니다. 유진피터슨의 집에도 가보고, 그의 집에서 인터뷰도 해보고...오랜시간 그의 책을 번역하며 그의 삶의 현장, 글이 쓰이는 현장이 무척이나 궁금했을텐데....글로서 동경하던 분을 만나고, 그 글의 원천을 직접볼 수 있었던 것이 참 부러웠습니다.

3. 조금 쌩뚱맞지만....제가 많이 좋아라하고.
나의 목사님처럼 생각하며 그분의 글을 읽어왔지만....제가 참 목사님 말을 귀담아 듣고 있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삶의 현장, 구체적인 현실속에서의 신앙을 모든 책들마다 이야기했는데, 내 신앙은 여전히 뜬구름 잡기식이거나, 경직된 사고의 뜰에 머무르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

4. 다시 그의 책들을 읽어봐야겠다는....현실에 뿌리밖은 영성이라는 유진피터슨 평생의 주제는 여전히 나와 우리의 신앙에 적실하다는 생각을 하기에 다시 정독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5. 그동안 유진피터슨의 책들을 번역하며 소개해준 양혜원 선생님께 고마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