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으로 가는 길
데이브 에거스 지음, 앤젤 창 그림 / 상수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집으로 가는 

글 이브 에거스 그림 앤젤창

지구의 자연 경관을 아름답게 옮겨온 그림책!

흰색호랑이가 의자를 등에 지고 어딘가로 향한다. 책 제목처럼 집으로 간다. 우리는 호랑이의 여정을 따라 지구라는 행성의 자연경치를 감상하게 된다. 흰색 호랑이는 그림작가의 인격이 그대로 투영되어 있다. 동행하는 흰색의 새와 함께 호수, 평야, 초원, 운무림, 사막, 바다, 툰드라의 오로라, 산호초섬들을 지나거나 그 경치를 사색하듯 바라본다.

특히 호랑이가 산정상에서 바라보는 석양의 경치는 너무도 아름답다. 자연이 보여주는 경치는 그 자체로 예술이다. 인간에겐 기본적으로 대상에 대한 미를 내재하는 듯하다. 눈에 보이는 자연이 만들어낸 풍경은 독자들에게 이곳은 어디지? 강한 호기심과 여러 감각과 감정을 일깨운다.

감상

본문은 글 없이 그림으로 채워졌음에도 글작가와 그림작가로 지은이를 표기해서 다소 의아했다.

본문은 그림작가의 작품이지만 뒷부분의 2장은 앞에 호랑이가 지나간 경관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환초와 라군, 협곡, 계곡, 좁은 협곡처럼 비슷하지만 일반 독자들이 미세한 차이를 구분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간단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지질구조와 지각변동, 화산활동, 기후 등 다양한 자연적 요소가 미쳐서 다양한 형태의 지형들을 만들고 그런 자연지형들에는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하는 환경을 만든다. 이질적인 자연경관과 생물들을 담은 경치를 독자들이 관조하면서 지구의 자연지형을 구석구석 둘러 볼 수 있는 시간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