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편으로 만들어라 - 일 잘하는 팀장의 50가지 직장생활 코칭 노하우
홍의숙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직장 생활을 시작한 지도 어언 15년이 넘었네요.
그동안 이직을 4번 정도 하며 경력직으로 이직하기가 정말 어렵구나 실감했지요.
몇 십 년 동안 손발을 맞추고 있던 조직에 들어가려니 생소한 조직문화에 신입이랑 마찬가지로 실수를 연발하기 일쑤입니다.
더구나 직급이 과장이나 팀장으로 새로운 조직에 들어가면 단기간에 실적을 내기 위한 스트레스까지.
이쯤 되면 지옥 같았던 전 직장이 오히려 천국으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런데 비슷한 시기에 입사한 친구는 조직에 잘 적응하여 나름 인정받고 있는 모습을 보며 저 친구는 뭐가 다를까 관찰해 보았습니다.
그 친구는 아내가 만들어준 빵이나 간식으로 동료들에게 환심을 사며 마음을 얻은 것이었습니다.
아! 그렇구나. 남들에게 베풀고 관심을 가지는 것만이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이 책에도 많은 비법이 숨어 있으리라 생각하며, 어떤 코칭을 받을까 기대감으로 책을 펼쳤습니다.
저자의 코칭 리더십 교육을 통해 경험한 팀장의 고충과 해결책을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50가지 다양한 케이스가 준비되어 있지만, 자세한 세부내용을 축약하고 핵심만 제시하였습니다.
결국은 "남을 배려하고, 경청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고, 적절한 피드백과 칭찬으로 직원의 사기를 올려라"가 핵심입니다.
어째 이건 사랑에 빠진 사람에게 고백하는 것과 비슷하지 않아요?
현재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이 가장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잊지 말고 관심을 가지고 대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