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바타 트레이닝 The Original - 창시자가 직접 가르쳐주는 진짜 타바타 운동법!
타바타 이즈미 지음, 유가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현대인의 고질병인 비만. 그 해결책을 위해 많은 다이어트 책들이 출간되어 나왔습니다.

심지어는 먹고 싶은 것을 다 먹고도 살이 빠지는 비법, 누워서 하는 다이어트, 한가지 음식만으로 하는 다이어트.......

과연 그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듭니다.

 이 책도 하루 4분, 주 2회만 실시해도 3주 안에 반드시 효가가 난다는 빨간 유혹의 문구가 표지에 적혀 있습니다.​

그런데 "타바타"​라는 운동법에 대해서는 처음 듣는데 어떤 운동법인지 슬슬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타바타 트레이닝은 고강도 운동을 통해 짧은 시간에 과학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방법으로 최대 산소 섭취량을 늘리는 운동법 입니다.

그 방법으로 고강도 운동 20초, 휴식 10초를 한 세트로 하여 6~7회 세트 운동을 3~4분간  최소 주 2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고강도 훈련을 하면 살이 빠질까요?

이 트레이닝을 창시자인 타바타씨는 살이 빠지는 것에 대한 근거가 없다고 합니다.

타바타트레이닝은 최대 산소 섭취량과 최대 산소차를 높임으로써 신체능역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 타바타 트레이닝에 집중할까요?

그 이유는 타바타 트레이닝을 경험한 프로선수들의 증언 때문입니다.

책에서는 일본 스피스 스케이팅 선수 시미즈 히로야승의 이야기와 이종격투기 선수 가오지리 다쓰야의 이야기를 싣고 있습니다.

타바타 트레이닝을 통해 지구력과 단기간 신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책을 통해 좋은 운동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어떻게 일반인의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우선 20초, 10초 시간을 제기 위해 스마트 폰의 '인터벌 타이머' 앱 사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책에 사진과 함께 운동법이 나오는 방법을 숙지, 그리고 워미업과 운동 후 쿨다운으로 근육을 이완시킬 것을 조언해 줍니다.

책 내용을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과연 일반인이 이 운동법을 실제로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솔직히 일반인들보다는 전문적인 트레이너나 전문 코치들에게 필요한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