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액션 플랜 - 신앙을 깨우는 적극적 삶의 결단
김병삼 지음 / 두란노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11년 동안 성장하는 교회를 이루었지만 성숙하지 못한 교회의 모습을 보고 교회가 교회되기 위한 자기반성.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그리스도인의 기본'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더 좋은 그리스도인 되기', '더 좋은 성품',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그리스도인', '복음의 급진성' 이란 주제로 강단에서 설교를 시작했습니다.
2015년 'Action plan' 이란 교회의 미래 로드맵을 그렸습니다.
-> 변화를 준비하라! -> 믿음의 초보를 벗자 -> 동역의 기쁨을 입자 -> 사랑을 완성하다.
한국 땅에 교회가 들어온 역사가 100년을 훨씬 뛰어 넘었습니다.
한 세기를 지나는 동안 교회는 우리 사회의 소금과 빛의 역활을 감당하며 사회 변화를 이룩해 냈습니다.
하지만 성공에 너무 취해 변화를 잃어 버렸습니다. 중세 카톨릭이 타락했던 것처럼.
'성공', '부'에 목말라 마치 소금물을 마시는 것처럼 사단이 주는 달콤함에 취해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젠 변화해야 합니다. 다시 말씀과 기도로 돌아가 기본을 다져야 합니다. 목사, 장로, 권사 직분이 천국을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읽고 그것을 묵상하며 실천으로 옮길 때 온전히 변화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웃의 고난과 고통을 그냥 넘기지 않고, 밥이라도 먹으며 그들의 고통을 들어주고 한번 보듬어 주며 이웃을 섬길 수 있습니다.
예수님처럼, 예수님의 눈으로, 예수님의 손길로, 예수님의 발걸음으로 이웃을 돌봅시다.
이런 모습을 통해 이웃들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소망을 전한다면 하나님 나라가 더욱 확장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