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수님께 소통을 배워라
김은성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15년 8월
평점 :
우리의 착각 중 하나는 내가 다른 사람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누가 어떤 행동을 하면 그 행동을 왜 했는지 쉽게 판단해 버린다.
자신만의 선입견으로 추측하고 결정을 내려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우를 범하게 된다. 소통을 한다는 것은 서로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왜 소통이 잘 안 될까? 그 이유는 상대에 대한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관심이 있으면 상대를 경청하고 관찰하게 된다. 그리고 나의 언어를 쓰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언어를 쓴다. 신뢰는 숲과 같다. 가꾸는 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관계의 핵심은 신뢰다.
인간 소통의 핵심은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이다. 즉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해야 한다는 것이다.
책 하단에 저자를 소개하는 문구 'KBS 아나운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국내 1호 박사' 와 '생명의 말씀사' 출판사 그리고 '예수님께 소통을 배워라' 제목.
이 모두는 독자로 하여금 무척 기대를 갖게하는 문구와 제목들 입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내용은 전문성이 약하고 기독교 출판사에서 펴낸 책이라고 하기에는 무색할 정도로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는 적습니다. 거기에 예수님이 세상과 소통하는 모습은 거의 없어 책 제목과의 괴리로 인한 기대감이 무너져 내립니다.
제목을 바꾸던지 아니면 좀 더 전문적인 이야기와 사례로 이야기를 풀어 나갔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