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 -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글, 모든 도구를 활용하라!
강진영.유영진 지음 / 제이펍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 경기북부청사를 지나다 'SNS 홍보 전문가 과정 수업' 현수막을 보게 됐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와 대진대학교에서 40대 이상 신중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해 창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홍보 전문가란 구체적인 정의도 없이, 수업 내용도 없었기에 어떤 강좌인지 궁금도 했고 불안하기도 했다. 이렇게 한 달이란 시간이 지나도록 결정하지 못하다 마지막에 수업 신청을 했다. 무더운 8월에 시작된 강의는 11월 찬 바람과 첫눈이 내릴 때쯤 끝났다.

블로그만 운영하던 나에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그리고 구글 도구 사용법까지 다양한 도구를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교재가 없기에 예습이나 복습을 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사실 교재가 있다고 하더라도 현업이 있었기에 복습할 시간이 없기는 했을 것이다. 이 아쉬움을 알았는지 수업을 진행하셨던 유영진, 강진영 선생님께서 책을 내셨다니 반가웠다.

스마트 도구들이 많이 출시되며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홍보부터 이벤트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하지만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란 속담처럼 자세한 사용법을 모르면 말짱 도루묵이다. 이런 도구는 옆에서 차근차근 가르쳐줘도 쉽게 따라가지 못할뿐더러 하루만 지나도 금세 잊어버린다. 그렇다고 매번 선생님을 찾아 귀찮게 할 수 없기에 책이란 친구가 있어 든든하다. 다소 어렵단 느낌이 드는 주제에 대해서는 QR코드를 이용해 유튜브 채널로 이동해 배울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특색 있다.

책 내용을 미리 배워서인지 각각의 도구와 마케팅 기법에 대한 설명이 쉽게 느껴졌다.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에 고개가 끄덕여진다.

다음 책에서는 실무적인 부분과 응용 부분을 다루어 줬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