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의 기적 페이스북 마케팅 - 소상공인을 위한 페마스쿨 마케팅 노하우
이종근 외 지음 / 경향BP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북 가입부터 마케팅 관리, SNS 연동까지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노하우.

마케팅의 원료는 시간과 땀이다!

마케팅에 내 노력이 스며들어야 한다!

<4주의 기적 페이스북 마케팅>

 

대기업과 프랜차이즈에 비해 광고 및 마케팅 능력이 떨어지는 소상공인.

이들은 한 방에 대박 날 수 있는 마케팅 스킬을 원한다. 하지만 이런 비법은 없다.

일반 소상공인들이 잘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이 바이럴 마케팅이다.

이 바이럴 마케팅에 최적화된 툴이 바로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의 주요 기능인 '좋아요, 댓글, 공유'에 기본적으로 노출되고, 확산시키도록 설계되어 있기에 바이럴 마케팅에 탁월하다.

페이스북은 지역, 나이, 성별, 관심사 등등... 철저하게 타깃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기에 쉽고 빠르게 광고의 효과를 낼 수 있다.

페이스북에는 4대 계정이 있다.

개인 계정, 페이지 계정, 그룹 계정, 광고 계정

<4주의 기적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개인 계정에서 페이지, 그룹을 생성한 후 관리하며, 개인 계정에서 광고 계정과 비즈니스 관리자를 생성한 후에 광고를 집행한다.

즉, 개인 계정에 페이스북 마케팅의 모든 자산이 물려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에서 개인 계정이야말로 가장 기본이 되고, 잘 관리하여야 하는 계정이다.

개인 계정의 기초는 프로필, 즉 자기 자신을 소개하는 것이다.

가입은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만들어야 하며, 블로그 닉네임, 회사명, 별명 등을 사용해 자신을 표현해보자.

내 소개는 비록 101자로 구성되는 짧은 글이지만, 내 계정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부분이다.

좋아하는 좌우명, 명언, 명구와 함께 자신이 하는 일을 간략히 표현하는 것이 좋다.

프로필 사진은 자신의 얼굴을 대표 사진으로 올려야 한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곤란해하는 것이 바로 글쓰기이다.

페이스북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지만, 종교/정치는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다.

페이스북을 처음 시작했다면 우선 뉴스피드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며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를 누르며 입문해보자.

이후 자신과 비슷한 생각, 경험, 가치관을 갖은 사람들의 글을 보며 '친구 추가'를 하는 것이 좋다.

페이스북 친구는 5천 명까지 가능하며, 5천 명을 초과하면 더 이상 친구를 추가할 수 없다.

이후에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페이지, 그룹, 광고 등의 기법을 설명한다.

솔직히 소상공인이 아니기에, 절박하게 나의 브랜드를 알릴 것이 없기에 이후 내용은 조금 어렵다.

저자는 머리말에 '무작정 따라 하라'라고 하는데, 책 내용만으로는 절대 따라 할 수 없을 듯하다.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마다 묻고 답을 얻어야 하는데, 책이라는 매체로는 한계에 부딪힌다.

그리고 그렇게 자세히 책을 썼다면 앞으로의 강의를 통한 소득을 포기해야 하는데......

페이스북을 조금 더 깊숙이, 자세히 소개하기보다는 강의를 위한 기본 자료라는 느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