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렌드 2019 - 인공지능 플랫폼 전쟁의 시작, 혁신만이 유일한 생존 전략이다!
연대성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기술이 시장에 진입한다.
일반인들에게는 조금은 생소하고 어렵지만 시대의 흐름을 놓친다면 조금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소비자야 불편함을 감수한다지만 개발자와 기업은 승자 독식의 살벌한 현실에서 살아남아야 한다는 위기감을 느낀다.
2018년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이 대세였다면 2019년은 과연 어떤 기술이 시대를 이끌어 갈까?

디지털 비즈니스의 중심은 사람이다!
사람 즉 소비자에게 유용한 기술, 이런 관점에서 어렵고 생소한 신기술을 설명보다는 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저술했다.
예를 들어 챗봇이 무엇인지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에이블릴(www.aibril.com)에 접속하여 직접 챗봇을 만들어 보도록 했다. 
챗봇은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영역 중 가장 주목받는 키워드다.

사물인터넷, 인터넷에 연결된 사물 그리고 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야기한다.
사물인터넷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 스마트홈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한다.
스마트홈은 에너지, 조명, 애견, 건강, 보안, 안전 영역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에 출간된 디지털 트렌드 2018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설명이 많아 사실 어렵게 느껴졌다.
새롭게 출간된 디지털 트렌드 2019는 조금 더 소비자 눈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출간되었다.
또 인공지능 스피커, 사물 인터넷을  생활에서 접하다 보니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이 간다.
남들보다 한 걸음이 아니라 반 걸음 앞서간다는 느낌으로 책을 읽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