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본책 + 단어장 + MP3 음원 다운로드) 가장 쉬운 독학 시리즈
주장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라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다.

성조로 대표되는 중국이나 캄보디아, 베트남이 있는가 하면 악센트의 높낮이에 대한 느낌을 함께 하며 말할 수 있는 영어, 그런 범주에서 프랑스어가 주는 느낌은 확실히 다른 나라의 언어와는 다르게 다가온다.

 

학창 시절 제2외국어로 선택되는 언어의 한 부분이기에 영어처럼 중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배우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 영어에 익숙한 철자와 발음이 낯설지 않은 사람들이 다가가기에 망설임이 없는 언어란 생각이 든다.

 

이 책의 특징은 우선 CD와 손에 쥐고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핸드 북이 같이 들어있다는 점이다.

동영상 강의와 함께 책 속에 나오는 프랑스어에 대한 기본 철자와 발음들은 영어의 또 다른 갈래처럼 느껴지면서도 독창적인 발음으로 인한 뉘앙스의 표현이 다르게 받아들여지게 한다.

 

 

 

초보자의 입문서라고도 할 수 있기에 우선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다룬 목록들은 가장 기초적인 알파벳 철자와 발음은 기본이고, 숫자와 자신을 표현 할수 있는 간단한 문장, 숫자와 함께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거나 프랑스어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반가울 수밖에 없는 편집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또한  어떤 기초적인 발음과 그 발음에 입각하여 입으로 나타낼 수 있다는 점이 프랑스어가 영어와는 또 다른 음미를 느껴볼 수 있는 언어요,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무리 없이 다가설 수가 있다.

 

 

 

언어에 대한 정복은 꾸준한 노력 없이는 쉽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없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이 책을 통해 기초부터 연습문제를 통해 다져간다면  중급, 고급으로 가기 위한 첫 단계로써 어렵다고 느끼지 않을 수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배워나간다면 언젠가는 프랑스 사람과 대화를 나눌 기회가 온다면 보다 더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오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