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형 손뜨개 - 손뜨개 인형들이 만들어가는 스토리텔링
석은경 지음 / 예신 / 2015년 1월
평점 :

뜨게질의 소품과 일반 옷들, 모자들과 기타 각종 뜨게질에 대한 여러가지 손놀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아주 쉽게 접근할 수있는 책이다.
일단 뜨게질 자체에 대한 숙련도 중요하지만 초보들도 쉽게 접근할 수있게 편집된 책이 눈에 뛴다.
책의 소개 차례내용서부터 친근하게 접근할 수있는 컬러와 설명서 부분에 이르러서는 첫 발을 내딛기 위한 뜨게의 기초법을 설명한 부분들이 나도 한 번 도전해 볼 수있겠구나를 생각하게 할 만 큼 용기를 준다고나 할까?

익숙해질 수 있게끔 어떤 식으로 뜨게질을 해야하는 지에 대한 친절한 안내책자라 강의 없이도 누구나 선택해서 작품을 만들어 볼 수있는 장점이 돋보이는 책이 아닌가 싶다.
실의 선택서부터 부자재까지, 많이 사용되는 도구들이 사진으로 나와있기에 서툴더라도 하나의 작품 완성도를 해나갈 수있는 진도의 폭이 넓게 편집 되어있단 점이 인상적이기도 한 책~

한 차트에 컬러 완성된 그림이 있고 그 다음에 이에 해당되는 뜨게법이 소개되어 있기에 초보자라면 처음부터 시작되는 간단한 뜨게작품서 부터 시작하면 좋을 듯 하고 익숙해지면 좀 더 난이도가 높은 뜨게질에 도전해 작품의 통일성을 유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든다.
지인에게 선물해줘도 무척 기뻐할 것 같은 인형소품 뜨게법이기에 이번 기회에 뜻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