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벨라 이탈리아 - 마음의 여행을 떠나는 컬러힐링 북 ㅣ 컬러힐링 시리즈 1
이일선 지음 / 니들북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유럽 자체가 문화유적지의 보고이기도 하지만 그 중에서도 이탈리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대단하다.
땅을 파도파도 나오는 그 수많은 유적지들의 보고인 동시에 한 나라 안에서 유럽의 역사를 통틀어 볼 수있다는 데서 선조들이 이뤄놓은 유산을 부러움에 차서 관광한 기억이 떠오른다.
어른들을 위한, 아니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겨 할 수있는 색채의 책을 또 하나 만나본다.
바로 이탈리아~~
그림의 첫 장부터 여행에서 오는 들뜬 기분을 충분히 느낄 수있는 그림이 첫 출발을 알린다.

가방 안에 무엇을 넣어가야 할 지에 대한 물건을 엿 볼 수있는 시각과 나 만의 색칠하기 도전이 함께 어우러진다면 좋겠지....
책을 둘러보다 맘에 드는 그림부터 우선 손에 집어본다.
내 경우엔 시기가 맞질 않아서 보지 못한 가면축제가 유난히 끌렸다.
화려한 온갖 총천연색의 가발의 분위기가 전해주는 축제의 의미와 흥겨움이 방송에서 접한 것이 고작이기에 이 기회에 만약 내가 사용할 가면이라면 어떤 것을 써야할까를 생각하며 색칠해 본 시간이 그야말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만들고 남녀의 싱그러움이 묻어나는 공원에서의 데이트 장면은 이탈리아라는 나라가 주는 분위기에 어울리는 그야말로 낭만에 대하여~를 연발하게 만드는 색칠그림이 즐겁게 다가왔다.


각종 이름난 아이스크림과 과일, 그리고 피렌체, 콜로세움, 피사의 탑에서 사진찍는 모습을 형상화한 그림, 베로나의 줄리엣, 곤돌라의 모습까지 어느 곳 하나 이탈리아의 숨결을 놓칠 수없는 그림들로 가득한 책으로 구성되었기에 이번에 다른 그림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이런 여행이 주는 모든 요소들을 고루고루 느껴 볼 수있는 색채의 향연으로 떠나가보는 것도 의미가 깊지 않을까 싶다.

여행코디네이터처럼 내가 일반 여행객들에게 어떻게 이탈리아를 소개하면 좋을까를 생각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한단 기분으로 색칠에 도전한다면 더욱 아름다운 이탈리아(아벨라 이탈리아)를 이번 기회에 소장하는 것도 뜻깊게 다가올 책이란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