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색연필 일러스트 매지컬 테크닉
고이누마 유키 지음 / 니들북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미술의 도구들은 다양하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연필서부터 볼펜, 물감, 크레용까지,,,
전문가적인 입장이 아닌 평소에 주위에서 아무 종이에나 대고 그릴 수있는 도구로서는 단연코 크레용이 쉬운데, 이 책을 그런 편견을 버리고 누구나 맘만 먹으면 도전 할 수있는 색연필을 주제로 그리기에 도전하는 책이다.
처음의 기초인 원 그리기부터 난이도의 진행과정에 이른 심도있는 그림 그리기와 그 안에 칠해질 칠하기의 연습과 노하우와 팁정보까지..
한 때는 연말연시나 크리스마스에 카드 만들기가 인기를 끌었었고, 여기엔 다양한 물감과 재료드을 동원해 우표와 씰을 붙이고 우체국에 넣고 오는 기쁨이 있었다.
이 책을 보면서 바로 이런 생각이 들었다.
가장 가까이에서 만져지는 내 스케줄 수첩에 그려 넣어질 아기자기한 그림들과 함께 내 계획도 확인해 보고 어린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들을 함께 할 수있는 이점도 있고, 같이 협동해서 거창하진 않지만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보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있는 여러가지 과일들과 나무, 꽃들, 차, 비행기, 기차, 그리고 뒷 장의 빵 만들기 코너도 들어있어서 여러모로 알찬 책이란 생각이 든다.
많은 돈을 들여야만 꼭 좋은 책이 아니듯 언제든지 가까이 곁에 두고두고 보면서 필요에 따라 생일카드나 여러가지 생활주변에서 필요한 소품들을 만들어 볼 때 긴히 사용할 수있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또한 이를 통해 주위의 사물도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있는 기회도 될 것 같단 생각이 든다.
하나하나의 물건이 지닌 특성을 세심히 들여다 봄으로써 주의력도 향상될 수있고 표현력의 기대치도 높일 수있단 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실제로 같이 해 보면 더욱 즐거움을 느낄 수있겠단 생각이 드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