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 바운드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5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이주혜 옮김 / 글담노블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뱀파이어의 세계인 왕족 모로이, 그들의 수호인 자격으로 활동하고 있는 댐퍼, 이들 댐퍼는 모로이와 인간, 모로이와 댐퍼 사이에서 태어나며 생식능력은 없고, 모로이와의 관계를 통해서만 종족 유지가 된다.   

댐퍼인 여 주인공 로즈는 자신의 스승인 드미트리가 스트리고이(뱀파이어 중에서 나쁜 종족, 불멸의 존재, 피를 빨아먹음으로 해서 상대를 같은 종족으로 변하게 한다.) 로 변한 후 그를 죽이기 위해서 아카데미를 뛰쳐나오고 그의 고향인 러시아로 간다.  

그 곳에서 연금술사인 인간과 뱀파이어들 사이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드니를 만나고 그녀의 도움으로 스트리고이와의 싸움에서 생긴 상처를 치료받고자 도착한 곳이 바로 드미트리의 집- 

로즈는 그의 집에서  그가 스트리고이가 된 사실을 말한 후에 그 곳에서 옥사나란 여인을 만나면서 그녀의 영적인 힘의 도움을 받게되고 드미트리에게 잡혀 갇혀있던 곳에서 그에게 빠져나와 그를 피해 도망가던 중 그와의 피할 수없는 것을 알게된다.  

슬픈 맘을 다스리고 그에게 은제말뚝을 박고서 그가 죽었다고 생각한 로즈는 자신의 아버지이자 자신을 맴돌고 보이지 않게 도움을 준 에이브의 도움으로 아카데미에 오게된다.  

그 곳에서 다시 만난 로즈가 위험한 영적마법을 사용해서 자신의 이익을 얻고자 하는 무리들과 함께 같이 싸우고, 스트리고이가 다시 예전의 댐퍼로 돌아올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로버트를 찾기 위해 로사 공주와 자신을 위협한 후 감옥에 갇혀있는 그의 이복 동생인 빅토르를 탈옥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된다.  

아카데미에서 무사히 수호인 자격 시험을 마친 로즈는 비로소 자신의 목 뒤에다 수호인 표시 별을 달게되고 왕족인 에이드리안의 무한한 사랑확인을 받고 자신 또한 그에 대한 사랑의 보답을 하려고 애를 쓰지만 여전히 자신의 맘이 드미트리에게 가 있는 것을 알고 괴로워한다.  

오직 영적마법을 가진 사람이 만든 은제말뚝으로 그의 가슴을 찔러야만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온단 로버트의 말에 드미트리 일당의 미끼가 되어 현장으로 가게되고 로사공주의 힘으로 드미트리는 드디어 로버트의 조언대로 만든 은제말뚝의 효과를 본다.  

하지만 탈옥시킨 빅토르와 로버트는 이미 도망간 상태- 

그런 사실을 자신들이 한 행동을 은폐하기 위한 알리바이를 만들게 되고, 왕녀가 수호인의 자격연령을 18세에서 16세로 낮춘다는 법령을 이행하려고 하자 이에 반대의사를 하면서 여왕과 부딪친다.  

예전의 댐퍼로 돌아온 드미트리의 확실한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감옥에 수감되 있는 그를 면회하고자 하나 드미트리는 과거의 사랑은 끝났다며 그녀 만나길 거부한다.  

아버지로부터 죽은 로자공주의 아버지에 대한 계좌추적과 그에 대한 서류가 없어졌음을 알게된 로즈는 아버지로부터 그들이 누구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음을 보고 이를 파헤치려 하던 중 여왕의 피살범인으로 지목되어 감옥에 수감이 된다.  

총 6권의 시리즈중 4권과 5권을 묶어서 리뷰를 쓰게 됬다.  

여전히 청소년용으로도 읽기에 부족함이 없는 뱀파이어의 내용인지라 읽어나가는 속도에도 부담이 없고 읽을수록 빠져드는 매력을 주는 책이다.  

성인이 된 로즈의 진실된 사랑찾기와 그녀를 제자이자 좋아하는 연인으로서 받아들이기가 힘든 드미트리의 상황이 맞물리고, 그녀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그녀의 힘든 부분까지 수용하고 있는 왕족 에이드리안의 모습이 삼각관계의 사랑보기를 더 할 수없이 우릴 이끈다.  

특이한 존재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 뱀파이어의 세계를 구조로 삼아서 다음 최종편에 이르러서는 두 주인공의 관계도와 에이드리안의 사랑방식이 받아들여질지, 로자 공주와 크리스티안의 사랑도 행복으로 끝날지, 로자 공주의 이복동생은 누구로 등장하며, 과연 여왕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영적마법을 사용함에 있어서 발전된 관계의 여파로 어떤 마법의 세계가 펼쳐질지도 정말 궁금하게 만든다.  

비록 뱀파이어을 대상으로 한 소설이라곤 하지만 인간세상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사실들을 대변해 주고 여기에 덧붙여서 약간의 환상적인 마법의 세계가 곁들여져 있기에 어떨때는 상대를 영적마법을 통해서 그들의 행동을 좌지우지 할 수있는 능력이 부럽게 느껴지기까지 한다.  

(에이드리안의 카지노에서 돈을 수확하는 일종의 변칙부분에선 유혹이 일어날 정도) 

진실된 사랑의 본 모습을 찾기까지의 로즈의 행동이 다음 편에서 어떤 결실을 거둘지가 최대 관심사로 가는 이 책의 다음 편을 기대해 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요섭짱 2011-09-21 2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현재 시리즈를 거의다 읽고잇는중인데 괜찮네요 ^-^

북노마드 2011-09-22 14: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저도 동감입니다.
마지막 권의 내용이 정말 궁금해지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