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핵심 - 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부를 쌓는 방법
다리우스 포루 지음, 박선령 옮김 / 와이즈베리 / 2024년 12월
평점 :

부자가 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과거 세대와는 달리 요즘은 은행에 돈을 맡겨도 이율이 너무 낮아 다른 나라들이 이미 실행해 오던 투자 방식이 대세인 시대에 너도나도 돈에 관한 관심을 두고 있지만 정작 어떻게 부를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들은 시행착오를 겪게 한다.
주식을 필두로 채권이나 기타 다른 상품 관련에 투자를 하면서도 희비곡선이 넘나드는 것에 대해 이왕이면 좀 더 나은 내가 하고 있는 투자 관련 방식을 살펴볼 수 있는 책을 접해본다.

어린 시절부터 돈을 벌고 싶었고 전공분야도 해당분야를 공부했건만 첫 투자는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는 저자는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재테크와 투자에 관한 핵심을 들려준다.
핵심이라고 했지만 보통의 우리들이 투자를 하기에 앞선 생각들이 생각보다 못한 결과로 나올 때 마음가짐을 어떻게 지녀야 하는가에 대해 더 집중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그가 전하는 추천하는 부의 핵심과 부의 원칙을 알고 여기에 다시 감정관리까지 다스리게 되면 예전보다는 투자 결과를 받아들이는 감정이 다를 수 있음을 알게 한다.
그가 권하는 이러한 감정관리는 스토아 철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
투자에 철학이라고 하니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게 되지만 읽다 보면 왜 저자가 나 스스로의 감정조절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하게 된다.

특히 투자방법을 할 때 제시하는 여러 가지 방안 중에 투자금의 분할 %를 정해 위험분산을 정해놓는 것이라든지 빌린 돈으로 투자하지 말 것, 주식을 하기에 앞서 좀 더 최소화할 수 있는 손실법에 대한 내용들은 익히 알고 있지만 쉽게 적용하지 못했던 부분들도 있어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다.
탐욕이 앞선 나머지 내가 처한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투자를 하는 것에 대한 경고와 성공한 투자자 9명의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제시한 글들은 감정관리면에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