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 어쩌다 시작된 2주 동안의 우주여행 가이드북
에밀리아노 리치 지음, 최보민 옮김 / 더퀘스트 / 2024년 1월
평점 :
SF책을 읽던 어린 시절, 무한한 공간인 우주여행에 관한 상상을 해보곤 했다.
우주선을 타고 거침없이 우주을 항해한다는 발상이 이제는 엄연한 현실로 와닿은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언젠가는 해외여행처럼 우주도 당연한 것처럼 여겨질 날이 오는 시기도 머지않았음을 보도를 통해 느낀다.
무작정 따라 하기~ 에 맞춤인 우주여행을 담은 이 책은 태양계를 중심으로 행성, 위성, 왜소 행성..
이밖에 우리가 알고 있던 익숙한 용어와 그 외의 거대한 은하에 이르기까지 우주여행을 위한 필수코스처럼 들려준다.
지구 외에 화성이나 수성, 금성 외에도 그곳들을 방문하게 될 때 필요한 장비에서부터 복장, 우주여행자라면 꼭 알아야 할 필수 상식과 정보를 담아내고 있어 유익한 교양서로 읽을 수 있다.
일방 장기 여행을 할 때도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해야 하듯이 저자가 들려주는 14일 동안의 우주여행을 하기 위한 준비여정은 우주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우주에 대한 미지의 영역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기회가 되기에 우주라는 공간에 대한 영역을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기도 한다.
책은 시종 흥분과 유쾌함, 마치 내가 우주여행을 하기 위해 준비과정을 하고 있을 때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있는듯한 생각을 할 만큼 화성부터 시작해 해왕성에 이르기까지 알천 정보를 들려주는 듯했다.
우주여행이 일반인들에게도 실현될 날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읽어보면 어떨지, 색다른 여행의 시간으로 푹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 도서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