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잉 -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안도 미후유 지음, 송현정 옮김 / 오월구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자, 미래가 이끄는 대로 목표는 세우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것이다.




책 뒤에 있는 문구로 새로운 제시를 하는 책인 '노잉'




저자는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성공한 인물들을 사례로 삼아 노잉이란 개념을 들려준다.



노잉(Knoing)을 ‘미래에서 오는 직관의 메시지,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미리 알고 감에 이끌려 움직인 결과, 인생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일이 일어나거나 이러한 현상을 일으키는 마음 상태’라고 말한 저자의 글은  자기 계발서의 또 다른 연장선으로 받아들여진다.



 언뜻 보면 미래에 관한 예언처럼 다가올 수도 있지만 저자는 끊임없이 미래를 볼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해 구체적인 제시를 알려준다.



이를 위해 정신과 의사인 융이 만든 개념인 싱크로니티를 가져와 자신의 의지와 거리를 두면서 미래의 메시지에 대한 마음을 열어둘 것을 말하며 이는 우연의 일치로써 마치 기대하지 않았던 일을 맞닥뜨리면서 그로 인해 인생이나 인류의 역사에 변화를 줄 수도 있다고 한다.



마치 준비된 자에게 우연이 겹침으로써 그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경우가 있듯이 노잉이란 것이 언제 올지 알 수는 없지만 이에 대한 대비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함을  말한다.



실제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오는데 읽다 보면 어떤 일을 통해 성취감을 느꼈거나 나 자신과의 약속에서 지켰을 때의 희열감들, 그러는 와중에 나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기억들을 떠올려보게 한다.




특히 4장에서 들려주는 인생을 바꿔줄 3개월의 감정 실천 방법인 감정을 제로 상태로 만들고 스스로 좋은 관계를 맺으며 직감을 갈고닦으면서 기분 좋게 지낸다라고 하는 부분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스티브 잡스, JK 롤링, 무마카미 하루키, 폴 매카트니. 모차르트 같은 유명인사들은 이미 자신의 성공을 알고 있었다고 한다.




그들이 자신에 대한 확신감과 스스로의 준비를 통한 일들은 우리 또한 현재 나가 할 수 있는 일들은 무엇인지부터 살펴보고 긍정적인 마음을 지니면서 하나씩 이뤄나간다면 나만의 노잉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지니게 한 책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