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돈 공부 - 홍춘욱 박사의 한 번 읽고 평생 쓰는 금융 기초 지식 굿모닝 굿나잇 (Good morning Good night)
홍춘욱 지음 / 김영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일 금리가 미국의 금리 정책에 따라 변화의 폭이 달라지고 있다.


주식 시장의 하락, 인플레이션의 고공행진, 정부 주도의 빅 스텝은 한미간 기준 금리 역전으로 이어졌고 이런 금리 인상은 오늘도 뉴스면을 통해 연일 오를 가능성을 비친다.



돈이란 것이 인간의 삶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 책은 통해 경제 흐름에 대한 이해를 좀 더 쉽게 다가설 수 있게 다루고 있다.



요즘 과거의 방식으로는 변화의 흐름을 따라가기 어려운 점을 생각한다면 이른 시기부터 아이들에게 경제에 대한 이해를 들려주고 이런 이해를 도와줄 책으로 제격이란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굿모닝 굿나잇 (Good morning Good night)  시리즈 중 9번째에 해당되는 책으로 돈에 대한 개념부터 시작해 부자가 되기 위한 자본주의 구조 체제와 이해. 미래를 위해서 필요한 금융지식에 대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쓴 내용이라 쉽게 다가설 수 있다.



귀에 익숙한 화폐부터 은행의 역할, 주식시장의 역사와 원리, 더 나아가 투자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금융에 대한 이해와 경제관념에 대해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이 든다.



국가의 탄생 이전 유럽에서 사용한 카우리 조개껍데기를 이용한 무역의 시작부터 영국 명예혁명 이후 발전한 은행의 역사는 경제의 발전과 함께 이루어져 왔음을 들려주고 대공황 시대에 제시 리버모어의 공매도 사례는 위험의 경고성을 알려준다.



위기는 곧 기회란 말이 있듯이 책을 통해 지금의 국제적인 금융 정세의 변화 흐름에 맞는 나만의 투자 방법은 무엇이며 돈의 역사를 통해 자금의 흐름을 파악함으로써 경제시사에 대한 이해를  들려주는 내용이라 온 가족이 함께 읽어도 좋을 책이다.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