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힘 (프레더릭 레이턴 에디션) -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 그림의 힘 시리즈 1
김선현 지음 / 세계사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그림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전문적인 눈을 가지고 보는 것이 아닌지라 책을 통해서 그림에 관한 설명을 함께함으로써 그림에 담긴 의미를 보충하는 편이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그림의 힘 (프레더릭 레이턴 에디션)은 은 2015년 초판 발행 이후 꾸준한 독자들의 사랑으로 새롭게 만나게 된 책이다.

 

미술치료란 말이 이제는 낯설지 않게 들리는 시대에 저자가 실제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들에게  그림과 함께 치료함으로써 얻은  경험을 녹여낸 내용들은 일단 도판부터가 예사롭지 않게 구성되어 있다.

 

좋아하는 화가들인 빈센트 반 고흐, 바실리 칸딘스키, 앙리 마티스는 물론이고 그 그림에 얽힌 화가들의 이야기와 말들을 그림 사이에 넣어 보는 즐거움은 물론 색다른 그림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총 다섯 챕터인 일, 관계, 돈, 시간관리, 나 자신으로 이뤄진 글과 그림을 통해 자칫 지루해질 수도 있는 부분들을 보충해주고 세심한 배려로 돋보이는 그림의 선택이 보는 독자들로 하여금 나의 지금 상태에 맞는 그림을 골라보는 재미도 함께 할 수 있어 다르게 다가온다.

 

 

 

 

복잡함 현대 사회에서 잠시나마 나의 상태를 그림과 함께 느껴보고 다듬어 볼 수 있는 책, 가장 좋아하는 화가의 그림을 들여다보는 시간 자체가 정말 좋았던 책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