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 책 속의 한 줄을 통한 백년의 통찰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나 책, 음악,,,, 그 외에 여러 가지 다른 것들을  통해 위로를 받을 때가 있다.

 

특히 어떤 특정한 책을 통해서라면 그 기억은 오래가기 마련, 제목처럼 와닿는 책 한 권 속에 백 년의 기억을 통한 베스트 명언이라니, 첫 장을 펼치는 순간부터 마음에 들었다.

 

 

무려 800권의 책들에서 고르고 고른 명문장이니 그만큼 머릿속에 쏙쏙 들어올 만큼의 문장이 내뱉는 말들은 흐름과 핵심을 통해 접할 수 있어서  기억하기에도 좋을 만큼 좋다.

 

 

 

총 14파트로 구성되어 있는 책의 내용은 처음부터 읽어도 좋고 마음에 드는 파트부터 골라 읽어도 좋을 글들로  구비되어 있어 그때의 기분에 따라 읽는 재미를 준다.

 

 

 

각 파트마다의 주제에 맞는 문장들은 살아가면서 부딪칠 수 있는 실패, 고통, 자존감, 치유, 요즘 정리에 관한 한 미니멀리즘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에 해당되는 문장들은 특히 공감을 많이 느끼게 한다.

 

 

 

사랑과 용기, 열정, 삶에 대한 이야기, 그 이에 역사와 사회, 성찰, 교훈, 인문학과 목표, 버킷리스트, 마인드 컨트롤, 도전, 더 유심히 읽게 된 독서법, 공부법, 독서와 생각의 힘, 학습과 인간관계....

 

 

 

 

그야말로 800권에 담긴 내용들 중에서 발췌를 했으니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빛나는 문장들로 가득 찬 책이다.

 

 

 

 

 

한순간의 감정선에 따라 충실하게 읽다 보면 나와 같은 감정과 같은 문구를 느낄 수도 있는 명 문장들을 만나볼 수 있는 책, 사이즈도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알맞은 크기라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면서 틈틈이 읽어도 좋을 것 같고 나만의 노트를 마련해서 마음에 드는 문장 필사를 해도 좋은 책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