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찾아 바로 만드는 포토샵 콘텐츠 디자인 북 - 발등에 불 떨어진 마케터, 기획자 모두 모여라!
정지원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포토샵에 대한 기능과 그 활용도에 관심이 많아진 시대다.

 

이 책은 주 전공분야가 아닌 저자가 쉽고도 친절한 설명에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진 책이다.

 

구성면에서 00~06가지 분류되어 있고 처음 시작하는 부분을 넘어가면 자신이 관심 갖고 있는 분야부터 적용할 수 있게 편집한 것들이 눈에 띈다.

 

초보자의 경우 설치하는 방법부터 무료 폰트, 색 조합 사이트 추천을 알려주고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요즘 핫한 SNS, 페북,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광고 소재 만들기, 카드 뉴스 만들기,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까지 최신 트렌드에서 꼭 필요로 한 점들만 다루기에 아주 유용하다.

 

 

 

이 외에도 구매 결정하게 만드는 상세 페이지 만들기, 콘텐츠 노출과 관련된 채널을 다루고 있어 자신의 주 분야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고루 선택할 수가 있다.

 

짧은 시간 안에 고객들 및 자신만의 고유 특성을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이 필요한 시대임을 감안할 때 저자가 쓴 내용을 참고 삼아 천천히 응용과 함께 독자적인 만들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포토샵 외에도 간단하면서도 꼭 필요한 부분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나가 원하는 정확한 트렌드의 공략과 유지에 있어서 이 책을 통해 보완을 해나간다면 훨씬 전문적인 나만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실무는 물론 이 분야에 관심 있는 독자들이라면 추천할 책, 특히 부록으로 함께 들어있는 ToolBook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에 유용할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제공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