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과 같이 살고 있습니다 탐탐 1
식물 집사 리피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려 식물에 대한 관심이 많은 가운데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을 만나본다.

 

 식물 전문 인스타그램 ‘식물 집사 리피’가 알려주는 내용들은 초보자가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부터 중. 고급까지 단계별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게  편집되어 있다,

 

총 50개 반려식물을 통해 식물에 대한 기초 정보부터 시작해서 햇빛, 온도, 물 주기, 비료주기와 그 방법에 이르기까지 단순하게 물 주고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식물 자체가 지닌 특성을 시작으로 해서 이해를 하고 키우기까지의 정성을 통한 과정을 담고 있다.

 

 

 

 

비료의 종류도 생각보다 많고 식물의 크기에 따른 화분의 크기와 뿌리, 줄기, 잎의 명칭은 물론 각 식물이 반려동물에게까지 미치는 영향까지도 설명한 부분들이 있어 이 두 가지와 함께 생활하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식물 또한 일지를 기록하는 습관을 통해 그 식물의 성장과정을 알 수가 있게 하는 이점과 함께 키우다  궁금한 점들이 있다면 1:1 상담도 해주신다고 하니 초, 중, 고급자의 상황에 따라 문의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야외에서뿐만이 아니라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일 경우에도 신경 쓸 부분이 있다는 점과 처음 키우는 분들은 식물 카페를 통해  한번 방문해서 키울 식물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다.

 

가장 무난하고 손이 덜 가는 식물에서 점차 자신만의 공간을 통해 색다른 식물을 가꾸는 재미와 보람, 이 모든 것을 하나씩 이루어나가는 과정을 담은 책이기에 푸른 식물이 주는 힐링의 기쁨을 느껴가는 보람을 가져보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천천히 응용해봐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든다. 

 

 

 

 

***** 출판사 도서 제공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