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클래식CC 사진 보정 클래스 - 나만의 감성을 만드는 색감 한 스푼
정현성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쁜 사진을 보게 되면 어떻게 저런 컬러감이나 구도, 색상들이 완벽하게 나올까 하는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책을 만나본다.


요즘은 스마트 폰으로 찍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기존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기회가 확실히 줄어들었다.




이 책은 기존의 디카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에서 활용될 수 있는 사진 보정에 대한 남다른 노하우를 갖고 있는 저자의 지식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라이트룸이란 포토샵 중에서도 특히 사진과 관련된 기능들을 한데 모은 프로그램이다.


이미 SNS, 인스타그램 및 관심을 갖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이기에 이 책을 통해 예제 사진을 통한 실전 연습을 해볼 수 있다.






사진을 찍을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디카의 기초지식을 통해 판형, 화소, 노출의 3요소, 이에 대한 노하우는 물론 예제 사진을 통한 라이트룸 기본 사용법을 통해 실전에 앞선 기본기를 다룰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색감의 보정을 통한 한 개의 사진을 두고 여러 연출이 가능할 수 있도록 보정의 포괄적인 라이트룸 기능을 통한 다양한 사례들은 무심코 지나쳤던 사진들을 다시 들여다보게 한다.


특히 요즘 스마트 폰을 이용한 사진 찍기는 일상을 다루는 사진들이 많다는 점을 두고 볼 때 여러 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빛에 대한 이용도, 빈티지, 필름 느낌, 물 빠진 색감, 야경사진에 이르기까지, 특히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한 그동안 궁금했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해답들은 많이 유용하다.




포토샵 중에서도 사진에 관한 보다 정교하고 세밀한 컬러감의 표현들을 해주는 라이트룸, 이를 통해 나만의 개성 있는 사진을 만들어보는 데에 아주 유용한 책이다.





***** 출판사 도서제공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