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유튜브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까지! 기초부터 중급까지 실무 예제 총망라!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편하고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보다 세밀하고 나만의 독보적인 사진이나 그림, 초대장, 글씨를 원한다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트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보는 것과 실제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쉽게 도전하기가 쉽지만은 않은데, 꼭 필요한 부분들로 가득 찬 책을 접해본다.
 
유튜브에서 필요로 하는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 부분들은 정말 실제 해보면서 된다!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포토샵에 문외한인 초보자부터 중급에 이르는  실무 예제를 통해 강의를 직접 들어가면서 해보는 느낌을 주는 친절한 설명과 그림 부분들이 우선 거부감 없이 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다.
 
각 파트에 필요한 단축키를 접해봄으로써 보다 원활한  작업의 속도 향상을 위한 부분들과 함께 하루에 일정 시간만 공부한다며 누구나 쉽게 멋진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우선 무료체험으로 해볼 수 있는 기간 내에 직접 해보는 것이 좋겠단 생각이 드는데, 설치부터 차근히 나아가고, 실제 실전에서 많이 사용하는 예제들을 통한 기본 익히기는 재미까지 느끼게 한다.
 
포토샵의 기본부터 레이어 이해하는 부분들, 다양한 색상의 선택, 유튜브 채널 아트 만들기에 이르면 더욱 멋진 포토샵의 세계가 있음을 알게 한다.
 
또한 글씨체의 다양성을 통해 나만의 고유한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기회, 무심코 지나치면서 봤던 그림이나 글씨의 합성이 이런 절차를 통해 만들어졌다는 과정이 신기하기도 하고 지루함을 모르게 한다.

 

 

 


 
 특히 증정 스티커 만들기 부분은 관심을 두고 있었던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글씨체의 세계로 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같은 그림이라도 색채를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른 전혀 다른 그림의 특징들, 흑과 백의 조화를 통한 색다른 느낌들은 조금만 응용한다면 초대장에 이르기까지  나만의 DIY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실무에서 다진 경험을 담은 책이라 저자들이 초보자들을 배려해 쓴 내용들이 많아 이 책을 통한 기본기는 물론이고 좀 더 깊은 부분에 뜻을 둔 독자라면 무리 없이 이 책 한 권으로도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한 책이다.
 
그동안 비슷한 책들을 통해 이 부분에 대해 알고 있는 독자라면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고, 초보자라도 자신이 필요한 부분들을 집중해서 다뤄볼 수 있는 책이라 도전해도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