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펜 드로잉 - 기초 스케치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특별하게 어느 곳을 지정해 배우면서 즐기는 맛도 있지만 책을 통해서 혼자 즐기는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다.

 

컬러링 북을 포함해서 스티커 북에 이르기까지....

 

그중에서 어릴 적 누구나 접했었던 드로잉의 세계. 특히 스케치북에 첫 시작인 드로잉의 세계는 흔한 연필에서부터 고급 만년필과 그 밖의 손에 쥐고 표현할 수 있는 것들이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 전공자가 아닌 이상 학창 시절 외에는 그다지 많이 접해보지 못하던 드로잉의 세계를 책으로 만나봤다.

 

초보자를 위한 첫 안내서이자 그리는 도구의 세계인 펜의 다양한 종류의 적재적소에 따른 사용법까지를 두루 다룬 책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펜의 종류와 쓰임새, 가늘고 굵기에 따른 그림의 표현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어 초급자들에게도 부담 없이 다가설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이는 책이다.

 

흔히 주위에서 보던 펜의 세계가 이렇듯 다양하고 이름마저 특별하게 다가오게 한 점은 이를 실제로 첫 연습과 실전처럼 직접 그려보면서 느껴가는 즐거움을 준다.

 

어떤 작품을 보고 느끼던 감성 그대로를 거의 따라갈 수 있도로 덧붙여진 친절한 설명은 처음 한국의 자음과 모음을 배우고 한글이란 전체적인 통합의 글씨체를 알아가듯 이 책에서 보인 선들과 곡선, 색칠의 강약 조절 설명들을 통해  혼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기초 스케치부터 고급단계까지, 뒤편에 갈수록 다양한 그림의 종류와 세계를 접해봄으로써 나만의 작품을 그려볼 수 있는 책, 드로잉 입문자들이나 그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느껴가며 즐길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