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킹 - 누가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가
앨 라마단 외 지음, 신지현 옮김 / 지식너머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테고리 킹


처음에 이런책이 있을줄이야 정말 놀라웠다. 카테고리에 관한 이야기가 있는 책이 다 있다니 정말 너무 놀라웠다. 물론 이 책은 단순히 카테고리에 관한 이야기로 끝나는 건 아니다. 사실 이 책은 카테고리를 통해 통찰력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끄는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할수 있다. 카테고리는 그런 성공을 위한 새로운 전략인 셈인것이다. 그런 만큼 카테고리는 아무 생각없이 넘길것이 아니라 제대로 이 책을 통해서 알아야 할 필요성이 있었던 것이다. 한마디로 성공비즈니스를 위해서 제대로된 카테고리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우선 성공비즈니스를 위해서는 기존의 비즈니스를 제대로 파악해야 하는데 그 방법으로 기존 시장에 대한 기술조사와 시장 인사이트를 카테고리화 하는 것을 알려주었다. 책 제목을 좀더 성공비즈니스적인 느낌이 들게 좀 했었어야 하는 개인 적인 아쉬움이 있었다. 처음에 내가 기대했던것보다는 조금 다른 내용이었으니까 말이다. 특히나 그 성공 비지니스도 스타트업에 좀더 포커스를 두고 있는거 같다. 스타트업에서 제대로 성공할수 있는 가능성은 기존의 것에서가 아니라 새로운 카테고리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정의하고 그것을 잘 개척해서 제대로 지배할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고, 새롭게 개척해내는 기업만이 성공할수 있다고 지은이는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행인것은 어떻게 하라는 이야기만 있지 실패한 기업들의 이야기를 듣지 못하면 제대로된 판단을 못할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이 책에서는 실패한 기업들의 이야기도 들려주면서 보다 좀더 객관적인 판단을 할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었다.


또한 하나의 사업으로 평생을 먹고 살수 있는 시대는 끝이났다. 항상 새로운 카테고리를 찾아내고 새로운것을 개척해서 끊임없이 카테고리를 업그레이드해야 살아남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서 하나의 제대로된 사업을 찾기 위함이 아니라 스스로 제대로된 비즈니스를 위해서 카테고리를 잘 파악하는 사람으로 거듭날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