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여자는 구두를 탓하지 않는다 - 세계를 누비며 꿈을 성취한 여성 CEO의 인생 레슨
배금미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하는 여자는 구두를 탓하지 않는다

 

저는 여자로 태어났고, 평범한 가정에, 평범한 능력을 갖춘 그저 지나가는 연약한 마음을 가진 여자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너무나 평범하고 연약한 마음 탓일까 내가 살면서 추구하고자 하는 것들에는 욕심이 많이 생겼지요

예를 들어 좋은 학교에 가고 싶고, 공부를 잘하고 싶고, 돈을 잘 벌고 싶고 등등

너무나 많은것들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노력하면서 사실 살면서 안되는 일들도 많잖아요 그럴때마다 좌절하고

희망이 약해지고 약해지고....실패하고...

그렇게 되면서 문득, 남자로 태어났으면 더 잘했을텐데..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 내 모습에 조언을 해주는듯

'성장하는 여자는 구두를 탓하지 않는다'라는 제목의 책이 눈에 띄더라구요

사실 책 제목만 보고 구두를 탓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내가 가진 환경 뭐 이런것들을 말하는 걸까라는

추측을 해보았어요 그리고 드디어 읽게 되었지요

 

그렇지만 이런 추측이 책을 읽으면서 서서히 장막을 걷어 올리듯 말이 맞아 떨어져 간다고 해야 할까요

기분이 좋았어요

여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 별로 챕터를 나누어서 글이 연결이 되어 있어요 무엇보다도 지은이의 진짜 경험적 에피소드들을

언급하면서 왜 그런지에 대한 이유들을 차근 차근 알려주는 것이 좋았어요 이렇게 하나 하나의 에피소드들을 읽으면서

나의 성장으로써의 능력을 키우기 위한, 혹은 성장을 위한 마음가짐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쌓아가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읽다보니 '하기 싫은 일이 제일 중요한 일이다' 챕터에서는 눈이 휘둥그레 졌지요

책에서의 언급은 업무상 일이긴 하지만 사실 살면서 하기 싫은 일은 너무나 많잖아요 그렇지만 하기 싫은건 하기 싫기 때문에

미루고 피하고 그랬던 내 자신을 좀 생각해보게 되었다고 할까요

사실 여태까지는 남들도 하기 싫은건 다들 미루고 안하지 않나?라는 생각에 남들도 다들 그런데 나도 사람인데 이러면서

위로 아닌 자기위로를 했었는데 지은이의 마인드 부터가 확연히 다르구나라고 다시한번 느끼는 부분이었답니다

동기부여가 중요하며 하기 싫은 일로 인해 불평불만이 아닌 감사하는 마음으로 바뀔수 있도록 저도 앞으로

노력 하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읽은 부분은 마지막 챕터인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용기' 부분입니다.

사실 가장 평범한 말이며 누구나 너무나 당연한듯 들은 말일거예요

저도 살면서 최선을 다해라 최선을 다해라라고 수도 없이 들었어요 그렇지만 정작 중요한건  세상은 저에게

어떻게 최선을 다하는지 알려주지도 않고 그냥 최선을 다하라고만 말해왔던거 같아서 혹시 지은이는 에피소드를

언급하면서 얘기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과 함께 읽었답니다.

"비바람은 반드시 그친다"

"니체가 말하길 살아가야 할 이유가 있는 사람은 어떤 경우에도 견딜 수 있다고 한다. 견디는 것이 곧 인간의 본성이다."

 

어떤 경우에도 견디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라니.... ㅜㅠ 하면서 어찌나 마음이 동요되는지...

식지 않는 열정만 있다면 꿈은 더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 될수 있다는 지은이의 말에 나도 꿈으로만 꿈을 쫒지 말고

현실이 되도록 열정이 식지 않도록 끊임없이 생각하고 또 생각해야 겠다는 마음가짐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15-08-14 2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견디는 것이 곧 인간이다.
그렇군요!

ljjyyy 2015-08-14 22:32   좋아요 0 | URL
인간이기에 가능한거겠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