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이노베이션 -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사물인터넷의 미래
마첵 크란츠 지음, 김진희 옮김, 김남규 감수 / 처음북스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IoT 이노베이션


표지부터가 참으로 쌈빡한 책 내가 마음에 들어하는 그런 스타일의 표지이다. 그런데 내용은 더욱 어마어마한 매력을 가진 내용들로 가득찼다. 더군다나 요즘 핫 핫 트렌드인 IOT에 대한 이야기여서 무척이나 재미있게 읽었다. 트렌드를 빨리 읽어야 세상이 어떻게 돌아갈지를 알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빨리 알아야 남들보다 새롭게 시작될 것들에 대한 기회가 더욱 많이 생기기 마련이기까 말이다.


사실 IOT는 몇년전부터 익히 알고 있었다. 구글이 네스트의 집안 온도 조절 장치기구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를 인수하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다. 그때부터 이제는 곧 IOT화된 세상이 될 것이라는 예감을 하긴 했었다. IOT란 사물인터넷이 우리 삶 전반을 지배하는 개념이 아니라 모든 사물들이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서 나의 움직임과 더불어 삶을 편리하게 해줄수 있다는 개념이기 때문에 IOT가 이제는 진짜 현실이 되었다. 이제는 더이상 거부할려고 해도 IOT만의 장점에 빠져서 오히려 더 많은 것을 갈구 할지도 모르는 세상이 되었다. 그만큰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것이 증거이기도 하다.


특히나 기업들은 IOT 시장을 엄청난 경제적 가치를 지닌 시장으로 보고 있다. 지은이가 시스코의 부사장인데 나는 티비에서도 시스코가 무척이나 IOT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더욱더 확실하게 느낄수 있었다.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읽어서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고 꺼지고 온도가 적절하게 맞춰지고 이런 사례들은 이미 너무 많이 들어서 이제는 당연하게 느껴질 정도였다. 특히나 이런 환경이 보안과 밀접하게 연결이 되어 있기에 시스코같은 업체가 당연히 관심을 가졌던것도 사실이긴 하지만 앞으로의 미래는 데이터베이스와 맞물려서 진짜 인공지능 IOT 세상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가지게 하는 책이었다.

 

약 십년전부터 유비쿼터스 환경이 된다고 떠들었는데 이제서야 제대로된 유비쿼터스 시대가 바로 IOT가 아닐까 싶다. 물론 내가 그만큼 편리해지기 위해서는 나의 개인정보를 그만큼 노출해야 하는 우려가 있지만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