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3단어로 - 내일 당장 대화가 되는 초간단 영어법
나카야마 유키코 지음, 최려진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3단어로


사실 이 책은 "내일 당장 대화가 되는 초간단 영어법"
이라는 소개에 혹해서 읽게 되었다. 물론 의심반이 있기는 했었다. 말이라는 것이 말하는 사람의 의도와는 다르게 듣는 사람이 듣고 싶은데로 들을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그렇지만 어찌 되었든 이책은 영어의 구조를 간단하게 3단어로 파악해서 당장 써먹을수 있는 영어를 알려주겠다고 했으니 일단 믿고 영어를 읽어 내려 나갔다. 그런데 이렇게 내가 믿을수 있었던건 이 책이 일본에서만 20만 부가 팔린 화제의 영어책이라는 객관적 사실을 알려주었으니까 말이다. 어찌되었든 나 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읽고 나서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수 있게 되었다는 느낌은 안들었지만 영어의 구조를 심플하게 생각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었다.


즉, 누가(주어), 하다(동사), 무엇을(목적어)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영어는 통한다는 거다. 물론 누가나 알것이다. 그렇지만 그 쉬운걸 아직도 영어를 쓰는 외국인만 보면 도망다니는 나를 보면 아주 쉬운거라도 익숙해 지기 위해 무진장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단순히 모두가 아는 저 3가지를 넘어서 주어에서는 4가지 중에서 골라서 사용하면 되니까 머릿속에 금방 박혔다. 첫번째 사람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사람이 아니라면 사물인지 확인하고 그것도 아니면 동작일수도 있고 물론 많지는 않지만 그리고 This가 나온다면 그것은 직전에 언급했던 것만 알면 주어를 판별할수 있다 주어를 통해서 동사를 어떻게 써야 할지 알게 되고 그러면 목적어가 필요한지 안필요한지도 알수가 있으니까 이렇게 연쇄적으로 공부할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을 통해서 다시 영어 공부가하고 싶어 졌으니 반은 된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기분은 좋았다. 영어가 앞으로 얼마나 늘지는 미지수라 해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