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 복잡한 세상을 단순하게 살아가는 삶의 기술
이쿠치 아키라 지음, 유가영 옮김 / 생각의날개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나는 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나는 보통은 프롤로그를 읽지 않는다. 어차피 책을 읽을 것인데 굳이 프롤로그를 읽어야 할 생각을 가지지 않으니까 말이다. 그런데 나는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알려주고 있는 "모든 성공은 하지 않을 결심의 힘에서 시작된다"라는 문장을 읽자마자 프롤로그를 읽고 싶어 졌다. 그렇게 프롤로그를 읽고 나서 이 책이야 말로 나를 위한 책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도대체 나는 언제부터 예스맨이 된걸까 싶은 마음을 추스르면서 이 책을 읽어 나갔다. 하지 않을 결심을 어떻게 하면 가지는 건가 싶을 정도로 그런 결심을 잃어 버린지 아주 오래된거 같은 느낌이다. 하지 않을 결심을 해야만 성공을 할 확률이 높아진다는데 ..... 시간에 휘둘리지 말아야 하며, 인간관계로 고민하지 않아야 하는것, 나는 과연 이런것들을 할 수 있을까 싶은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지은이는 누구나 의지력은 가지고 있다고 한다. 다만 의지력을 제대로 발휘를 못해서 새어나가서 제대로 발휘를 못한다고 하였다. 나에게도 분명 의지력이 있다는 것이다. 마치 몸의 근육처럼 있기는 한데 쓰지 않아서 없는 것같이 느껴지고 운동하면 근육이 생겨나는 것처럼 나의 의지력을 길러야 겠다는 생각을 차츰 하게 되었다.


시간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서는 타인에 영향을 받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즉, 타인의 스케줄을 따라한다거나 약속시간을 상대에게 맡긴다든가 하는 것들 말이다. 그 밖에도 디지털같은 다른 것에 의존 하지 말것을 언급하고 있었다. 스스로 행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스스로 하는 공부가 가장 잘 되듯 말이다.

인간관계로 고민하지 말것도 강조하고 있었다. 이것이 가장 어려웠다. 세상은 나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닌데 어떻게 타인과의 관계를 그렇게 단칼에 결단을 내릴수 있단 말인가 싶었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는 어찌 되었든 싫은 사람과 억지로 관계를 유지할 필요도 없고 관계를 악화시킬 필요도 없다고 하였다. 타인에 대한 의존을 낮추라는 것 같았다.

스스로 해나가는 사람이 되는 것 자기 의지력을 높이는 길이 된다고 생각이 들었다. 자기 의지력을 높이는 것이야 말로 하지 않기로 결심할 수 있는 힘이 생기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