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힘든 감정을 피하지 않기로 했다
에즈라 베이다 지음, 이창엽 옮김 / 담앤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힘든 감정을 피하지 않기로 했다


이 세상의 감정을 아주 크게 두가지고 나누고자 한다면 긍정적인 감정, 부정적인 감정이 있을 수 있다. 그 외의 감정을 굳이 꼽지 않아도 이 두가지로 나뉠수 있다. 나는 보통은 긍정적인 감정보다는 부정적인 감정이 더 큰 사람인거 같다. 똑같은 내일을 맞이하더라도 난 벌써부터 불안하고 걱정된다. 그렇지만 좋게 생각하더라도 시간은 똑같이 흘러간다는것을 알수가 있다. 이  책은 나같은  사람을 위한 책이다. 무심결에 하는 나쁜 생각과 습관에서 벗어나 행복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고마운 책이다.


이 책은 크게 3부로 나누어져 있다. 3부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해도 결국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행복이다. 진정으로 행복해야 인생의 참 의미가 있는 것이니까 말이다. 행복을 가로 막는 것에 대한 것, 행복의 근원, 행복을 발전시키기 이렇게 나뉘어 져 있는데 나는 행복을 가로막는 것은 습성, 머릿속 생각 등 다양하게 있는데 이런건 습관처럼 바꾸기 어렵거나 이미 지난것이거나 해서 좀 변화하기는 어려운데 마지막장 행복 개발하기 챕터는 달랐다.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렵지만 용서하기 부분에서는 내 감정을 어떻게 하면 진정으로 행복해 질 수 있을까 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 부분이다. 물론 하루 아침에 용서했다고 해서 바로 용서 되는건 아니지만 진정으로 용서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말이다.


진심으로 힘든 감정은 피하는게 아니라 용서하고 마음을 달리 생각 함으로써 나의 감정을 스스로 컨트롤 해질 수 있는게 아닐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