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준비된 하루 - 가정과 직장에서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지침들
로라 밴더캠 지음, 박선영 옮김 / 도어즈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성공하는 사람들의 준비된 하루

 

이 세상에 사람인 이상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싶다. 물론 각자가 성공에 대한 기준이 다르긴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기준에서의 성공은 누구나 꿈꾸고 원한다. 나 또한 별반 다르지 않게 성공을 원한다. 내가 원하는 성공의 기준이 정확하게 목표지점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내가 현재의 위치에서 능력을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을 원하기 때문이다. 나의 모든 노력들이 헛수고가 되지 않는것 만큼 중요한것은 없는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이런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대변해 주는 듯하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들이 과연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크게 3가지 분야에서 어떻게 하는 지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다.

1. 성공하는 사람들은 아침 식사 전에 무엇을 하는가?

2. 성공하는 사람들은 주말에 무엇을 하는가?

3. 성공하는 사람들은 일터에서 무엇을 하는가?

 

이렇게 사실은 평범한 일상속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은 평범하지 않은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사실 성공하는 사람들이 뭐 특별하게 대단한 무언가가 있다거나 그런거 같지는 않다. 다만 하루 하루 성실하게 잘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한다. 그 성실함이 결국은 하루하루가 쌓여 빛을 발하는 것이다. 그 성실함이 구체적으로 무엇으로 이루어 졌는지에 대해서 잘 알수가 있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아침 시간을 대략 3가지 관리를 하는데 그것은 경력 관리, 관계 관리, 자기 관리이다. 아침시간처럼 그리 길지 않은 시간에 경력관리에서는 전략 설정과 최근 중점을 둔 업무들을 고려한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지만 짧은 시간안에 생각을 해야 하는 그런 사항들 말이다. 그리고 관계 관리는 가족 및 친구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이것은 어느 분야에나 마찬가지 인거 같다. 자기 관리는 정신적, 창조적 수행과 운동이다. 역시나 사람은 건강이 최고라고 하듯 건강은 정기적으로 해주어야 하는거 같다는 생각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주말도 궁금했다. 나는 보통 주말에 밀린 수면을 자느냐고 늦게 일어나기 일쑤인데 이런 습관이 결코 좋지 못하다는 것을 알겠다. 의외로 해야 할일을 가급적 줄이라고 한다. 더군다나 집안일을 압축하라고 한다. 밀린 집안일을 주말에 몰아서 할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주말을 밀린 집안일로 주말의 중심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하고 있다. 읽고 보니 맞는 말이다. 주말은 평일 5일동안 일하고 난 뒤에 기다리는 주말이다. 이런 주말을 이렇게 집안일로 하루를 모두 소진하는 것은 너무나 안타까운 생각이 드는건 맞는거 같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터에서는 역시나 그들 특유의 놀라운 훈련을 하는데 특히나 성과를 중심으로 일을 정의한다는 것이 참으로 와닿았다. 노력만 있고 성과가 없다면 노력한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의 마지막엔 부록이 있는데 시간에 따른 스케줄을 나타내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 관리 즉, 모든지 관리를 잘 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이런 스케줄이 필요하다는 것도 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