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엄 어택 2 이디엄 어택 2
피터 N. 립탁 지음 / EXILE Press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이디엄 어택_거래하기편

 

영어공부책을 하나 새롭게 나와 마주 하였다. 이름하야 이디엄 어택이란다. 이디엄이란 숙어나 관용어구를 말하는데 짧은 영단어 몇가지가 모여있는 것을 흔히 지칭한다. 이디엄을 공부할수 있는 책이란다. 나는 영어가 사실 너무나 약했기 때문에 영어공부라면 아직도 식은땀이 흐르지는 않지만... 간담이 서늘해지곤 한다. 그리고 공부할때면 긴장을 하게 된다. 알게 모르게 영어가 아직도 익숙해 지지 않아서 인것 같다. 영어란 자꾸 자꾸 사용해야 늘어 나고 익숙해지는데 영어는 아무리 공부를 해도 잘 익숙해 지지 않는 것은 어쩔수가 없나보다. 그렇다고 영어를 피하고 싶은 생각은 안든다 어차피 영어를 공부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주 천천히 공부해 나가더라도 나는 결코 영어공부를 포기하고 싶지는 않다 그래서 영어책을 이것저것 보는 편이다. 이번 영어책은 이디엄 공부를 할수 있었으며 특히나 회사나 생활을 하면서 거래를 할때 주로 사용할수 있는  표현이 담긴 책이다.

 

이 책은 다소 얇긴 하다. 사실 영어책이란 너무 두꺼우면 그렇지 않아도 영어에 부담이 있는데 더욱 부담이 느껴질수 밖에 없다 그렇지만 이 책은 얇기 때문에 책을 처음 접할때는 큰 두려움 없이 이정도야 뭐 하는 생각이 들긴 하였다. 그렇지만 영어를 공부할때는 어쩔수 없이 특유의 부담은 정말이지 어쩔수가 없었다.

 

개인적으로 영어단어나 관용어구를 공부할수 있는 책이 따로 몇권씩 소장을 하고 있다. 그렇지만 그런 책들은 마치 사전같아서 손이 잘 가지 않는다 특히나 단어나 관용어구는 그 표현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두꺼운것은 기본이다. 그래서 그런가 진짜 영어책으로 공부하려면 부담이 이만저만 아니다. 그러나 이 책은 이디엄을 한국문장 중간에 필요한 관용어구를 영어로 먼저 공부를 해서 익숙해 질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다. 그래서 그런가 뭔가 영어 관용어구를 공부를 하긴 하지만 문장으로 읽히는 착각아닌 착각을 하게 되었다. 사실 단어만 너무 많이 외우는 것보다는 이렇게 문장으로 접하니까 읽혀지기가 수월해서 공부를 해 나가는데에는 무리가 없었다. 그러나 한번 읽어서는 물론 외워지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공부를 해 나가야 함은 물론이다.

 

그리고 이렇게 한국말 문장 속에서 영어 관용어구를 배우고 나면 이번에는 영어 문장 속에서 영어 관용어구를 다시 공부할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한국말에서부터 수월하게 읽으면서 습득을 한 후에 정식으로 영어 문장안에서 영어 관용어구를 외우니까 좀 더 관용어구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있는거 같아서 더욱 좋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직접 쓰면서 공부를 하기때문에 영어 쓰기 능력도 향상이 될 것만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한 챕터당 짧게 2~3 페이지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양을 한번 공부할때 한 챕터씩 공부를 하게 되면 공부양으로써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정말 여러모로 부담스럽지 않은 구성이었다.

 

관용어구 공부에 특화 되어 있는 이 책은 관용어구를 공부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없이 괜찮은 구성의 책이기 때문에 추천할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