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남자 보는 눈 - 관계 전문가 정혜전이 알려주는
정혜전 지음 / 애플북스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 보는 눈

 

나의 눈은 남자 보는 눈이 있는가?

스스로도 부끄럽지만 결혼할 때가 안되었다던가 운명의 상대를 못만난거라고 스스로 위안을 삼으며 운명론을 펼치는 그런 사람이었다. 적어도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말이다. 환경탓, 주변탓, 내탓, 남탓, 탓탓탓 정말 어렵고 어려운걸 어쩌랸 말이냐 그렇게 생각하는 내가 부끄럽지만 어쩔수가 없었다. 이런 내 탓하는 내 모습을 작가는 알기라도 한듯 이런 내 모습 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의 처음부터 하는 말이 그것이다. 남자보는눈을 가지려고 하는 여자들 부터 달라져야 한다고...

나는 원래부터 남자 보는 눈이 없었던가? 아니면 내 자신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에 그랬던 걸까? 잘 모르지만 이 책은 그런 내 마음을 너무나 잘 알고 있었다.

 

결혼에 대한 생각

결혼에 대한 생각을 가진 사람의 마음을 조금은 현실적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말하는거 같다. 결혼이 뭔지 결혼이 정말 인생의 반이상일까 싶기도 하고라는 생각을 가지기 보단 실패한 연애 경험을 더 좋은 남자를 고르는 법을 터득하느라 시간을 보내고 마음의 상처를 받았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지은이는 말한다. 그렇지 그래야겠지 그런데 왜 마음 한켠은 아픔이 존재하는걸까 싶기도 하고 ....

 

 

이 책이 말하는 것은?

결국 이 책에서의 남자 보는 눈을 통해 내게 필요한 좋은 남자들만 쏙쏙 고르는 비법을 알려주는 얄팍한 그런 책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결혼이라는 틀을 가져야 하는 여자들의 결혼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달래주고 결혼이라는 틀 앞에서 행복해 지기 위한 좀 더 현명한 선택을 할수 있도록 돕는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사실 이 세상에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은 제 각기 이 세상에서 할 일들이 있기 때문에 목숨이 붙어 있는거라고 한거 같다. 그렇지만 그 한 사람 한 사람마다 해야 할 몫과 역할이 다를뿐이라는데 사람마다 부족한 부분과 필요한 부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나에게 맞는 사람을 찾아가는 것인지 배워가는 과정인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은 상당부분이 대비가 이루어 지는 사람에 대한 특징들을 많이 언급하고 있는데 이러한 표현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져서 어느것이 딱 좋다의 의미라기 보단 이렇게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사람의 특징들은 무엇인지에 대한 언급을 통해 지은이는 더 많은 것을 알려주고 싶은게 아니었는지 싶다.

 

물론 마지막 챕터에서는 결혼하기 좋은 내 남자 만들기라고 해서 남자를 변화시키는 부분에 대해서 언급하기도 하였는데 사실 다른 사람만 변하게 하는것이 아닌 나 자신도 변해야 할것들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지은이는 언급하고 있는 것을 보면 내가 바뀌어야 남도 바뀌는 ....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임해야 함을 언급하고 있다.

 

지혜롭게 생각하고 지혜롭게 판단하고 지혜롭게 결정하라

이런 말이 이 책을 읽고 나서 든 생각을 한문장으로 표현을 하자면 이렇게 표현할수 있겟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