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삼국지 1 - 복숭아밭에서 맺은 의형제 어린이 고전 첫발
이광익 그림, 김광원 글, 나관중 / 조선북스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삼국지 책을 받았네요 저는 사실 삼국지에 대한 전 내용을 중국 드라마를 통해서 접했답니다. 삼국지의 이야기가 책으로 접하려면 실로 어마어마하게 너무나 길어서 혹시 책을 읽다가 포기할까봐 길더라도 동영상을 접하는게 낫겠다 싶었어요 그런데 왠걸 동영상으로도 사실 어마어마하게 장편이어서 너무나 길었는데 한편한편볼때마다 너무나 재미있고 스펙타클 그야말로 버라이티가 따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중국드라마를 통해 삼국지에 푹 빠졌었답니다. 여전히 지금도 삼국지를 좋아하며 그나마 드라마라도 봐서 삼국지에 등장하는 주요인물들은 좀 알고 있지요 사실 삼국지를 한번보는게 너무나 아쉬웠는데 이렇게 책으로 다시 접하게 되네요 비록 어린이를 위한 책이라지만 성인인 제가 읽어도 무척이나 재미가 다시금 새록새록 하더라구요

 

역시나 삼국지의 첫번째 감동이 유비관우장비의 의형제 맺는 사건이 가장 최고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 그런데 전 드라마볼때는 나왔는지 안나왔는지 잘 기억은 안날정도로 몰랐는데 책을 보니 관우가 유비보다 나이가 더 많았다는걸 새롭게 알게되었네요

사실 책이 얇아서 뭐 전체적인 내용만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소소한 정보를 지은이에게 알게되니까 뭔가 새롭게 다가오더라구요 익히 알고 있는 삼국지 이야기가 그냥 뻔한 스토리가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나름대로 읽는재미가 깨알같다고나 할까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지은이가 궁금해졌지요 아 물론 삼국지의 원작(나관중)을 배경으로 하였지만 나의 첫 삼국지의 책에서는 삼국지를 풀어쓰는 방식이라든가 글의 구성 및 인물관계도가 사실 삼국지에서는 무척이나 복잡한데 이런 부분들이 어떻게 표현이 되는지 궁금해서 계속 읽게 되었지요 그렇게 관심이 간 지은이는 역시 저보다도 삼국지에 푹 매료된분이란것을 소개를 통해 알수가 있었어요 그렇다보니 믿고 삼국지를 읽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삼국지를 드라마를 통해 볼때는 너무나 방대한 이야기라서 등장인물들도 너무나 많았는데 역시나 등장인물들이 많은데 인물들을 소개해주는 코너들이 있어서 이야기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읽을수 있게 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복잡한 내용일수록 인물관계도가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거든요 인물관계도를 제대로 모른다는것은 지은이의 독자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하거든요 이 책은 그런 면에서는 독자를 충분히 고려하고 고려한 책인거 같아 무척이나 읽으면서도 뿌듯했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책의 묘미는 속마음 삼국지 코너가 아닐까 싶네요

겉으로 드러나는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씀으로써 진정으로 독자로써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사실적이면서도 솔직함이 묻어나온다고 해야 할까요 다른 삼국지에서는 그저 역사적인 사건에 촛점을 맞추는데 이 책은 그렇게 무게감있게만 접근하는게 아니어서 이해하기도 무척이나 쉬웠답니다. 또한 중간중간 삼국지에서 힘을 영향에 따라 주도권 싸움을 지도로 표현함으로써 소중한 하나하나의 의견들이 모일것으로 예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