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영문법 100법칙 - 읽으면서 이해하고 암기 필요없는
도키요시 히데야 지음, 김의정 옮김 / 더북에듀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악마의 영문법 100법칙

악마의 영문법 100법칙



이제는 영어공부에 애증 아닌 애증을 가지고 있다. 영어공부 정말 수없이 해보았다. 영어공부를 정말 즐겨서 해본적도 많고, 영어 듣기에 심취 했었던적도 있었다. 그래서 한창 영어듣기 공부를 할때는 영어로 꿈도 잠깐 꾸기도 하였다. 그런데도 아직도 영어를 스스로 잘 못한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다. 실제로 못하니까 말이다. 영문법도, 회화도, 독해도 심지어 듣기도 어느것 하나 자신감을 가진것이 없다. 그 중에서 특히 영문법에 취약하다. 영문법을 정말 항상 암기로만 해야 해서 그냥 지겨워서 그냥 싫은 느낌이었다. 그런데 이 책은 뭔가 옆에서 영문법을 어떻게 이해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영문법에 대한 접근 방법 자체가 너무나 신선했다.



우선 영문법을 대하기 전 영어의 시각으로 세상을 보라는 것에서 부터가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하였다. 사실 이런 류의 말을 많이 들었지만 어떤 느낌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서 영어식 사고에는 내가 중심이 되어 말을 하는 자아를 발견하게 되었다. 한국식은 사물이 중심인 경우가 많았다. 그런 차이점들이 좀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의 특징은 영문법인데 영문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예문을 읽고 이런 당연한 패턴이 아니었다. 그냥 책 읽듯이 영문법에 대한 이야기들을 읽어 내려 가면 되었다. 그러다 보니 영어에 대한 생각을 나도 모르게 하고 있었다.

" 오 이런 영문법, 너무나 신선하잖아, 그리고 재밌잖아 ㅋㅋ"

물론 진심으로 재미있었다. 다만 공부를 하고, 외우겠다는 생각을 버리면서 보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게 느껴진 건 지도 모르겠다.



우와 영문법을 배우면서 영어에 대한 심리를 배우게 될 줄이야..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는 책이었다. 내가 뒤늦게 나마 이 책을 접하게 된것은 정말 운명이 아닐까 싶다. 물론 이 책을 통해서 영문법이 완벽해 지는것은 절대 아니었다. 물론 이 책을 한번 읽은 나로서는 아직도 영문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이다. 다만 다른 점은 이 책을 통해서 영문법을 대하는 나의 태도가 조금은 달라졌다는 것이고, 이제 다시 영어 공부하는 것에 흥미가 더욱 생겼다는 것이다.

영어를 잘하기 위한 절대적인 방법은 매일 매일 영어라는 언어에 익숙해 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지만 나는 매일 매일 영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노력을 해서라도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 입장인 것이다. 그런 나에게 영어를 접해야 하는 노력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운 책이 바로 이 책이라는 것이다. 그런 점 하나만을 놓고 보았을 때 이 책은 정말 아주 유용한 책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악마의영문법

#영문법

#악마의영문법100법칙

#영어

#영어학습법

#영어학습

#영어공부

#영문법학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