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카큐 General - 인공지능이 선정한 우선순위 영단어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카큐 General - 인공지능이 선정한 우선순위 영단어

성인이 된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영어공부관련 책들을 가졌었다. 영어공부를 해보겠다고 정말 많은 노력을 했었다. 영어는 국어 다음으로 정말 잘하고 싶은 언어였으니까 말이다. 지금까지도 영어는 정말 애착을 넘어서 애증의 관계로 까지 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영어관련 책들 중에서 괜찮게 출간된다 싶은 책들을 관심을 가지고 읽어 보게 되었다. 그 중에 이 책도 관심을 가진 책등 중 하나였다.



이 책은 소개 내용 중에서 가장 관심이 간 내용은 단어 암기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 2가지를 이용해서 암기를 쉽게 그리고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을 하였다는 거였다. 나는 대체 무엇인지 너무나 궁금했다.

방법1. 단어마다 각각 다른 스토리를 갖는 것이 좋기에 비슷한 것들은 묶어서 기억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방법2. 바로 의미를 보기보다는 궁금해하는 편이 우리 뇌를 자극해서 더 암기가 잘 된다는 바업ㅂ



이렇게 크게 2가지였다. 이런 방법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단어 구성이 참 특이하게도 영어 단어 나온 다음에 해당 영어단어에 대한 의미를 맞춰보도록 한글의 문장속에 영어 단어가 나와서 해당 영어단어의 의미를 생각해볼 여지를 제공하고 있다. 그 다음 영어단어 의미가 나온다. 그런 다음 비로소 해당 영어단어의 예문을 통해서 다시한번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영어 단어와 의미 뜻 예문으로 되어 있지 않아서 정말 신기했다.

영어단어를 외울때 해당 영어단어를 스스로 어떤 의미인지를 먼저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한 구성이 참으로 참신하고 괜찮은 방법 같았다. 다만 아쉬운것은 전체적으로 어느정도의 이미지와 영어단어의 조합도 기대했었는데 그림은 전혀 있지 않다는 것이었다. 그래도 영어 단어를 빠르게 외워야 할 고등부 또는 성인이라면 큰 도움이 되지 싶다.

#영어단어

#영단어

#보카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