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합격의 필(必) 핵심요약집 -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개념 완벽 정리! l동영상 강의 30강 무료 제공 l 바로 확인하는 기출 OX문제 수록 l 최신 5개년 기출해설 무료 인강 제공
박정훈.해커스 사회복지사 연구소 지음 / 해커스사회복지사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핵심요약집 합격의 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있는데 1급이 없어서 1급에 도전해 보고자 접하게 된 책이다. 이 책은 해커스에서 최근에 출간된 책으로 사회복지사 1급 핵심요약집이다. 사실 자격증 준비에만 오롯이 시간을 할애하고 넉넉하다면 모를까 빠르게 자격증을 따야하고 기본적으로 2급 준비하면서 기본 베이스가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1급 기본서가 아닌 핵심요약집을 선택하였다. 그 선택은 탁월했다고 할 수 있다.

기본서로는 자세하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알 수 있어서 좋지만 핵심요약집으로는 여러번 회독이 가능할 정도로 내용이 압축적이로 정말 말 그대로 핵심적으로 요약이 되어 있다. 일단 비교적 짧은 기간에 학습을 가기에는 너무나 안성맞춤이었다. 물론 내용이 기본서보다 모자라고 너무 핵심이어서 구체적인 설명보다는 간단명료하다 하지만 어차피 만점을 목표로 준비하는 자격이 아니다 보니 크게 문제가 되는 사항은 아니라고 판단하였다.



더군다나 최근 8개년 출제경향을 통해서 해당 챕터는 어떻게 학습을 접근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고민하고 참고할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용 정리들이 핵심만 요약이 되다보니 빠르게 학습하기에 정리가 잘 되어 있었다.



내용을 빠르게 핵심요약으로 정리해 나간후에는 빠르게 기출 OX 문제로 문제를 파악할 수도 있어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실은 별거 아닌거 같지만 기출 OX가 내게는 더욱더 도움이 된 것 같다. 핵심 요약부분에서 정리했다고 하는 내용이라도 사실은 긴가민가한 것들이 많았는데 문제를 통해서 내가 정말 얼만큼 알고 있구나를 확인을 할 수 있어서 말이다.

공부할 수 있는 기간을 넉넉하게 잡지 못할 경우에는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핵심요약집이 정말 안성맞춤이니 본인의 상황과 처지를 고려해서 학습서를 고려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해커스

#사회복지사

#핵심요약집

#사회복지사1급

#1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