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새로운 기회 - 초거대 AI 시대, 경제와 투자의 기준이 바뀐다
김재필.브라이언 곽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 새로운 기회

정말 현재를 살아가는 이 시점에서 국내외로 세상이 참으로 스펙타클하게 돌아가는 거 같다. 요즘시대에도 총과 대포 등으로 전쟁이 실제로 일어나는가 하면, 구글은 검색엔진계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했는데 새로운 서비스인 챗 GPT가 등장함으로써 이제는 정말 구글의 시대가 끝난건가 싶을 정도의 미래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으니 이거 너무나 스펙타클해서 놀라울 정도이다. 불과 내 살아생전에 컴퓨터가 처음 보급되어서 DOS 모드를 배우곤 하기도 하였는데 어떻게 이렇게 세상돌아가는 것이 이리도 변화무쌍한가 싶다.

역시나 챗GPT는 그 변화의 물결의 가장 선두주자이자 가장 핫한 존재감을 뿜뿜 뿜어내고 있다. 첫 스마트폰을 접할때처럼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더군다나 챗 GPT 관련해서 책들도 쏟아지고 있다. 초창기 챗 GPT 관련 책들은 정말 챗 GPT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대해서 촛점을 두었다면 이제는 심도있는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바로 이 책 [챗 GPT 새로운 기회]를 통해서도 몰랐던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었다.



특히나 신기했던 이야기는 왜 MS가 챗GPT에 약 12조를 투자했는가 였다. MS에서도 Bing이라는 검색엔진을 통해서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가지면서 읽어 내려갔다. 정말 세상은 조용한것 같지만 치열한 IT 경쟁은 기술의 기하급수적인 진보를 이루어 내는 것 같다. 정말 놀라울 뿐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챗GPT의 가능성이 정말 무궁무진을 넘어서 무한대로 뻗어 나가는 것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하였다. 일부 사이버대학교에서는 챗GPT를 활용한 과제를 일부러 내주면서 챗GPT를 활용하지 않으면 감점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였다. 이제는 챗GPT를 일상에서도 활용하지 않으면 정보의 서비스에서 도태가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해야 하는 시대가 차츰 오는게 아닐까 싶다.



또한 일론 머스크도 챗 GPT에 대한 칭찬과 관심을 아끼지 않았다.



실제로 챗GPT를 활용하면서 나 스스로 똑똑하게 질문하지 않으면 똑똑한 대답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내가 지속적으로 검색을 하면 그에 맞추어서 더욱 심도있는 대답을 챗GPT가 해준다고 하였다. 이제는 챗 GPT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 해야겠다. 이 책과 함께 말이다.

#GPT

#챗GPT

#챗GPT새로운기회

#AI

#인공지능

#인공지능검색엔진

#김재필

#브라이언곽

#한스미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